본문 바로가기

Music

정승환,이시은-눈물나게[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정승환,이시은-눈물나게

이시은이 드디어 데뷔 싱글 "눈물나게"를 발표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정승환,이시은-눈물나게 바로듣기

‘K팝 스타’를 물들인 이시은의 첫 번째 이야기 ‘눈물나게’
‘진짜’의 등장이다. ‘K팝스타 시즌5’ 톱4 출신이자 ‘가요최강자’라는 수식어를 가진 이시은이 드디어 데뷔 싱글을 발표하고 팬들 곁을 찾는다.

이시은의 데뷔 싱글 ‘눈물나게’에는 특별한 인연이 함께한다. SBS ‘K팝스타 시즌4’의 준우승자이자 각종 차트 정상을 석권하며 ‘차세대 차트 이터’로 자리 잡은 정승환이 그 주인공이다. 정승환은 이시은의 ‘눈물나게’ 피처링에 나서며 ‘K팝스타’ 가족으로서 의리를 과시했다.

이시은 특유의 감성은 정승환의 가창력과 만나 빛나는 시너지를 완성했다. 두 사람의 절절한 하모니는 겨울의 끝자락 리스너들의 얼어붙은 감성을 녹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시은의 ‘눈물나게’가 특별한 이유는 또 있다. 바로 ‘태양의 후예’부터 ‘도깨비’까지 온 국민의 가슴을 울린 OST를 작곡한 히트 밴드 로코베리가 주인공이다. 로코베리는 ‘눈물나게’의 작곡은 물론 작사까지 책임지며 더욱 짙은 감성을 탄생시켰다.

로코베리는 ‘눈물나게’에 특별한 음악적 깊이를 더했다. 이들은 디지털 악기들이 홍수를 이루고 있는 시대에 실제 악기들로 세션을 구성, 섬세한 작업을 통해 사운드의 공간감을 극대화시켰고, 이는 듣는 이들에게 음악적 쾌감을 선사한다.

이시은의 데뷔 싱글 ‘눈물나게’는 독특하게도 두 가지 버전으로 나뉜다. 이시은과 정승환이 함께한 듀엣 버전과 이시은의 솔로 버전이 바로 그것. 이 두 가지 버전은 가사와 편곡에 차이를 둬 같은 듯, 다른 매력으로 듣는 재미를 더한다.

[Track Review & Credits]

01 눈물나게 (feat. 정승환)
Lyrics by 로코베리 / Composed by 로코베리 / Arranged by 1601

떠나가는 연인을 붙잡는 노랫말이 슬픈 감정을 더하는 발라드 넘버. 듣는 이의 감정선을 자연스럽게 고조시키는 오케스트라, 그리고 이와 어우러진 이시은과 정승환의 폭발적인 가창력, 감성이 돋보이는 곡이다.

02 눈물나게 (Solo)

 

 정승환,이시은-눈물나게[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