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가사/듣기]

반응형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수키(Sookee)가 첫 번째 앨범 ‘A Midnight Dream(타이틀곡, 잠이 안 온다)’ 을 발표했다.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바로듣기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가사

잠이 안 온다 잠이 안 온다
저 달이 꾸는 꿈에
나 홀로 깨어 있네 별빛마저 잠든 밤에
그리움 저 편에 외로움 한 조각
덩그러니 남아있네
생각에 생각을 꼬릴 물고
생각더미에 쌓였네

시계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리는
조용히 새벽이 다가와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A Midnight Dream’ 은 수키의 첫 번째 앨범이다. 이 앨범은 ‘불면’과 ‘자장가’를 주제로 세곡이 한 편의 아름다운 동화다.
첫 번째 트랙 ‘Round Midnight’은 ‘Thelonious Monk’의 곡이자, 밤의 시간을 알리는 서곡이다. 원곡과 다르게 구성된 Intro와 Outro에 나오는 드뷔시의 ‘달빛’이 새로운 판타지 세계를 보여준다. 하지만 멜로디에서 변주된 짧은 솔로의 날카로운 건반 터치는 잠들지 못할 밤이 예고되고 있다.


두 번째 트랙 (타이틀곡) ‘잠이 안 온다’ 는 앞선 ‘Round Midnight' 의 Ending, 문 열리는 소리에서부터 곡이 시작된다. 낯선 세계의 지난 여행이 남긴 여운으로 멜로디와 리듬은 서정적이다. 이와 대조적으로 가사는 현실 세계에 발을 딛게 되면서 다가온 외로움이 불면으로 표현되었다.
마지막 세 번째 트랙 ’Fell Asleep'에선 여전히 고독의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그 어둠 속에서 한 없이 두려워하지 않을 것임을 이야기한다. 칠흑 같은 밤하늘에 낮게 내려앉은 별들을 볼 수도 있고, 어슴푸레 찾아오는 새벽녘의 고요한 파장을 눈에 담을 수도 있다. 잠든 이들은 볼 수 없는 순간들을 말이다. 그러다 곡이 끝 날 무렵, 당신도 모르는 새에 곤히 잠들어 있을지도 모르겠다.

“상상의 여지를 남겨두는 소리를 담았습니다. 밤의 시간은 아름답고, 슬프고, 조화로우며 몸의 감각을 느릿하게 깨워주거든요.” - 수키(Sookee)

Sookee (수키)-잠이 안 온다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