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송소희-아리라리 [가사/듣기]

반응형

송소희-아리라리

국악인 송소희가 신민요 전통가요 " 아리라리 "를 발표했다.

송소희-아리라리 바로듣기

송소희-아리라리 가사

아라리 라라리 노래를 부르자
내 안에 있는 노래가 너무나 많아
두 볼을 늘려서 입안 가득 넣어
참았던 나의 노래를 터뜨리자
아리라리 랄라 어럴럴러
모든 게 서서히 아리랑이 되어
아리라리 랄라 어러리러리 럴러
차-  차올라서
나만의 세상 채워지게 부르는 노래
꺼내지 않은 이 노래
우리 이제 두 팔을 벌려서 흥얼거려보자

송소희-아리라리

민요는 전통민요와 신(新) 민요로 나뉠 수 있다.
첫째는 입에서 입으로 전해내려온 전통민요, 두번째는 명확한 창작자가 존재하는 신민요.



시대적으로 볼 때, 일제강점기 무렵부터 만들어진 신민요 이후로는 새로이 창작된 민요는 찾아보기가 어렵다. 그리고 이런 아쉬움에 대한 생각이 이 앨범의 이유이자 목적이 되었다.

-아리라리-
작사: 송소희
작곡: 박한규

전주는 꼭 정악느낌으로 작곡되길 바랐기에 특별히 작곡가님께 부탁했다.
곡에는 굿거리와 자진모리장단이 사용되었는데 자진모리장단 또한 내가 작곡가님께 꼭 넣어달라고 요청한 부분이다.



민요의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소리를 주고 받는 (메기고 받는) 부분을 넣고 싶었기 때문이다.
후반부의 노래와 악기 모두 즉흥으로 녹음했다. 미리 녹음된 악기들의 즉흥가락이 멋있었기에 마지막에 즉흥소리를 얹기 수월했다.

이 자리를 빌어 녹음에 도움을 주신 선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다. 감사합니다!
-송소희-

우리 모두 하고 싶은 말을 다 하며 살지는 못한다.
누군가는 용기가 부족해 말하지 못하고, 또 누군가는 귀찮아서 안하기도 하고, 어느 누군가는 침묵이 가장 현명하다고 생각하여 침묵한다.
나는 종종 이런 침묵이 안쓰러웠고 그들의 침묵을 노래로 끌어내주고 싶었다.
''아리라리 랄라라.''

노래, 작사: 송소희
작곡: 박한규


송소희-아리라리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