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2단지-꿈결을 걸었어[뮤비/가사/듣기]

반응형

2단지-꿈결을 걸었어

2단지-꿈결을 걸었어 바로듣기

EP/ 2단지 [나무]

01. 나무

내가 쉴 곳은 다른 누군가가 아닌 너였으면 하는 바람,
소박하고 편안한 사랑의 안식처였으면 하는 바람
앨범과 같은 곡명이다
그런 이유인즉슨,
이번 앨범에서의 모든 이야기를 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곡을 쓰면서 떠오른 이미지가 있는데 '어두운 밤 하늘에 수놓은 별들'
'잔디 밭 언덕에 외딴섬처럼 있는 지붕 없는 오두막' 그리고
그 옆에 '오래된 큰 나무'가 떠올랐다

02. 꿈결을 걸었어

꿈에 사랑했던 사이를 만났다
비슷하게라도 누구나 경험해 봤을만한 이야기다
하지만 나는 꿈속에서 곧 깨버릴 꿈이라는 걸 알았다
영화 '이터널 선샤인'에서 남자 주인공이 기억을 지우는 중
남자는 어떻게든 막아보려는 이미지와 비슷하다
얼마 남지 않은 시한부 같은 꿈이란 걸 알고 조급했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해맑기만 한 너와 오랜만에 활짝 웃어보니,
그냥 그 순간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꿈에서 깼을 때 보통 그 꿈은 금방 잊기 마련인데
너무 생생하고 좋은 기분에 이 곡을 만들게 되었다

03. 이런저런 너 생각

연락이 멈추면 너가 사라질 것 같은 불안한 마음, 
한 시라도 너에게 닿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
'내일 또 보니까 괜찮아'라는 말로 해결되지 않는 애틋함

04. 그런 말은 마요

상처받기 위해 사랑하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행복한 감정만 지속되는 건 이미 사랑이 아닌 건 알지만
나는 그 감정들이 더 많아졌으면 했다
서로 애쓸수록 보이지 않는 중력의 힘같이,
우리 사이의 어떠한 마치 같은 극성의 자석 같은
밀어내는 힘이 있는 것 같았다
이것은 더 이상 우리의 힘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머리가 꽉 차고 또 어떠한 불가사의한 힘이 머리를 조여 오고 있다
굴복하고 이제 그만 우릴 머나먼 곳으로 내버려 두라고 빌었었다

 

 2단지-꿈결을 걸었어[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