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이은하-보고 싶었다는 그 말(그 여자의 바다 OST)이은하 쿠싱증후군

반응형

이은하-보고 싶었다는 그 말(그 여자의 바다 OST)이은하 쿠싱증후군

이은하는 ‘쿠싱증후군’ 이라는 내분비 증상으로 투병중임을 공개하여 많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했다.

이은하-보고 싶었다는 그 말(그 여자의 바다 OST)바로듣기

이은하-보고 싶었다는 그 말(그 여자의 바다 OST)이은하 쿠싱증후군
2013년 시청자들의 가슴속에 깊은 울림을 주었던 KBS2 TV 소설 ‘은희’ 의 주제가 ‘나에게 사랑이란건’로 OST까지 영역을 넓혀왔던 명품가수 이은하가 또다시 OST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러 돌아왔다. 

이은하 쿠싱증후군

현재 절찬리에 상영되고 있는 TV 소설 ‘그 여자의 바다’ 의 주제곡인 ‘보고 싶었다는 그 말’은 극중 세모녀의 인생역정을 특히 자식을 바라보는 어미의 애타는 심정에서 외롭고도 애절하게 표현되고 있다.


이번 OST가 특히 남다른 의미가 있는 것은 바로 가수 이은하 본인의 인생역정이 겹쳐져서 일것이다. 그녀는 ‘척추전방전위증’이라는 희귀한 증상으로 투병중임을 공개하여 많은 시청자들을 안타깝게 했다.

한편으론 수술 없이 본인의 의지로 견디면서 근육을 발달시키고 있는 힘든 선택을 하여 또 많은 성원과 응원을 받고 있기도 하다. 쿠싱증후군은 신장 옆 부신이라는 내분비 조직에서 코르티솔이 과다하게 분비되는 병이다.




그렇게 굳은 의지가 통해서일까 그의 노래는 한층 더 파워풀해져서 도입부분부터 낮지 않은 음을 전성기 때처럼 시원하게 주욱 뽑아주고 있고 이내 원숙한 창법으로 셈과 여림을 교차하며 그녀만의 장점을 유감없이 발휘해준다. 격정적으로 몰아치는 후렴에서는 마치 밀려오는 파도처럼 애절하면서도 드라마틱하게 노랫말이 시작되어 때로는 피 끓는 심정이 ‘크라잉 창법’을 넘나들며 듣는이의 가슴을 아프게도 한다. 

여느 곡처럼 나즈막하게 낮은음부터 시작하여 점점 고조되는 스타일이 아닌, 거의 같은 음역대에서 도입도 표현해야 하고 후렴도 표현해야 하는 다소 어려운 곡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그녀이기 때문에 더욱 잘 소화해내지 않았나 하는 것이 음악제작진들의 전언이다. 그녀만이 부를 수 있는 이은하표 새 노래 ‘보고 싶었다는 그 말’에 여러분들을 기꺼이 초대하면서 아울러 그녀의 앞날에 무궁한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

[ CREDIT ]
작사: 김준범, 김지혜
작곡: 김준범, 이창희
편곡: 알고보니 혼수상태
노래: 이은하

 

 이은하-보고 싶었다는 그 말(그 여자의 바다 OST)이은하 쿠싱증후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