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이우진 클론-Everybody[뮤비/가사/듣기]

반응형

이우진 클론-Everybody

남성 댄스 듀오 클론이 12년 만에 새 앨범(타이틀곡 ‘에브리바디(Everybody))을 공개했다.

이우클론-Everybody 바로듣기

이우진 클론-Everybody

클론의 20주년 기념 앨범 [We Are]
2017년 6월 29일 12년 만에 클론의 20주년 기념 앨범 발매

2000년 11월 초련으로 인기 절정의 시기에 강원래의 교통사고로 활동을 중단한 이후, 2005년 강원래가 힘겨운 시기를 거치며 재활하여 5집 앨범 "내 사랑 송이"를 출시하였으나, 그 이후로 여러 가지 사정으로 인해 음반을 출시할 시기들을 놓쳐왔던 것 같다. 그 후로 강원래는 라디오 DJ로, 장애인방송 MC와 대학과 여러 기관의 강의로 바쁜 나날을 보냈고, 구준엽은 2006년부터 클럽 DJ를 시작하여 그 시기부터 전 세계적으로 싹트기 시작한 EDM 음악에 몰두, 클럽 DJ와 EDM 음악 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그리고 바로 2017년 6월 여름을 맞는 시점에서, 1996년 6월 여름가수를 외치며 혜성처럼 등장 데뷔했던 그때처럼, 클론은 다시 새로운 음악으로 2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

이번 앨범은 그동안 클럽 DJ로 활동하며 EDM 음악을 꾸준히 만들어왔던 구준엽이 모든 트랙 작곡에 참여하여 가수, DJ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자신들의 음악을 프로듀싱하였고,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음악에 대한 열정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젊은이들 사이에서 가장 유행하고 핫한 음악 장르인 EDM 사운드 위에 90년대 국민댄스 가수라는 칭호를 달고 다녔던 클론의 신나는 목소리의 만남으로, 이번 앨범은 구세대와 신세대의 감성을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이우진 남성듀오 클론의 신곡 뮤직비디오 출연

EDM이란 ‘Electro Dance Music’의 줄임말로, EDM 장르 안에서도 음악은 또 여러 장르로  나누어진다. Big Room, House, Electro House, Progressive House, Melbourne Bounce, Tropical House, Future House, Trance, Indie Dance, Nu Disco, Hardstyle......... Trap, Dubstep 등등 이르기까지 여러 장르로 나눠져 각기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이번 클론의 앨범은 DJ Koo(구준엽)가 주 장르로 플레이하는 Electro House를 중심으로 만들어졌으며, Electro House는 EDM 페스티벌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대중들이 EDM 음악 장르 안에서도 가장 열광하는 장르이다. 

[Track Review]

01 Everybody 
이번 앨범 타이틀곡으로, 클론이란 이름으로 살아오며 세월의 흐름 속에 묻어나는 자신들의 연륜과 감정을 가사로 표현하면서, 젊은이들이 가장 열광하는 Electro House의 강렬한 사운드와 클론의 목소리가 만나, 구세대와 신세대를 하나로 이어주는 대표적인 음악이 될 것 같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Shuffle Dance를 뮤직비디오에 녹여내며, 클론하면 늘 떠오르는 클론만의 댄스를 이번에는 여러 후배들을 통해서 멋지게 표현하고 있다.

02 밤디라리라 (feat. 에일리)

03 Go Tomorrow

04 Ore Ore O (2017 DJ Koo Hard Style Remix)

05 Bab Bab Dee Lala (2017 DJ Koo Remix)

06 90’s DJ Koo Driving Mix

 

이우진 클론-Everybody[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