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SURAN (수란)-수란 (水蘭)(군주 OST)[듣기/가사]

반응형

SURAN (수란)-수란 (水蘭)(군주 가면의 주인 OST)

드라마 '군주' 의 새로운 발라드곡 '수란 (水蘭) - 물가에 핀 난초' 발매...

SURAN (수란)-수란 (水蘭)(군주 OST)바로듣기

SURAN (수란)-수란 (水蘭)(군주 OST)

화제의 드라마 !! MBC 수목 미니시리즈 '군주' OST !! 가수 수란의'수란 (水蘭) - 물가에핀 난초' 발매 !!

시청률 1, 화제성 1위의 드라마, 조선팔도의 물을 사유해 강력한 부와 권력을 얻은 절대 권력 편수회가 움직이는 세상에, 힘없는 왕세자가 백성들을 위해 거대한 막후조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 '군주' 의 새로운 발라드곡 '수란 (水蘭) - 물가에 핀 난초' 은 독보적인 보이스의 가수 수란 (SURAN) 이 가창하였다. 가수 수란은 '오늘 취하면' 으로 단번에 각종 음원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최근 미니앨범 타이틀곡 '1+1=0 (Feat. DEAN)' 역시상종가를 치며, 음원계의 신흥강자로 떠오른 가수이다.

전주의 기타리스트안지훈의 어쿠스틱기타와 가수 클랑의 코러스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그 후 수란의 보이스가 말하듯이이어진다. 후렴구의 ' 아프지 않나요, 저만 이런가요' 의 여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는, 극중 가은 (김소현) 의이선세자 (유승호) 를 향한 그리움을 나타내고 있다. 첼리스트 남정현의 절절한 연주, 역시 감성을 더하고 있다. 독보적인 보이스를 위해, 최대한 악기를 절제한 편곡이 돋보인다.

 

가수명 (수란) 과 같은, 곡제목 역시 의미가 있다. '수란 (水蘭)'이라는 곡 제목은 '물가에핀 난초' 라는 뜻을 가진 제목으로, 여기서 난초는 극중 '가은' 을 비유하였다.' 손내밀면 닿을 것 같아, 부푼 가슴 어떡할까?' 의 시적인가사를 따라가다 보면, 과하지 않은 여운이 느껴진다.

 

이 곡은 MBC 구가의서 OST 수지 '나를잊지말아요', KBS 공주의 남자 OST 박완규 '하루애' 를 히트시키며, 폴포츠, 스틸하트 등 세계적인 가수들과 작업하고 있는 '플레이사운드' 의 작곡가 김경범 (알고보니혼수상태) 와 수많은 오에스티곡을 탄생시킨, 명품 프로듀서 '메이져리거', 그리고 최근 서영은,허영생 등과 작업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작곡가 김지환이 의기투합하였다.

 

기존의 뻔한 사극 OST 스타일을 벗어나기 위해, 작품자는 수없이 고민하였으며, 특색있는 수란의 음색이 더해져, 새로운 느낌의 사극 OST 가 탄생하였다.

 

SURAN (수란)-수란 (水蘭)(군주 가면의 주인 OST)[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