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 강아지똥 [가사/듣기]

반응형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 강아지똥

연희다방이 미니앨범 " BLUE DIAMOND " 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너는 낮, 나는 밤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 강아지똥 바로듣기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가사

안녕, 여기는 밤 11시 반이야
아마 한국은 아침 7시 반
너는 한참 일어나서 바쁘겠지
정신없이 하루를 시작하겠지

너는 낮, 나는 밤 네가 보던 저 달
하얀 편지 위에 나의 하늘을 담아요

오늘 밤 하늘에는
하얀 별들과
널 닮은 꽃향기

연희다방 [BLUE DIAMOND]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 강아지똥
안녕하세요. 연희다방 서야에요. 먼저 오래간만에 이렇게 미니앨범으로 인사드리게 되어 기뻐요 :)



기존에 연희다방의 노래들은 저와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바탕이 되었었죠. 이번 앨범은 제가 그동안 생각하고 느꼈던 여러 가지 가치에 관해 이야기하는 기회가 되었어요. 여러분들의 생각과 어떻게 다를지, 또 어떤 것들이 같을지 궁금하네요.


제 이야기 한번 들어보실래요?

1. Blue Diamond [욕심]

2. 강아지똥 [희생]
'강아지똥'이라는 동화를 아시나요? 자신이 쓸모없다고 생각하던 강아지똥이 민들레를 만나 거름이 되는 이야기에요. 어렸을 적 참 좋아했던 동화지요.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니 참 슬픈 이야기에요. 헛걸음질이라는 걸 알면서도 모든 걸 주고, 모든걸 줘버리고 나면 떠나야 하는 슬픈 연애와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강아지똥은 아름다운 동화지만 어른이 된 지금 참 많은 생각을 하게 해요. 이를테면 과연 희생이라는 것이 아름답고 멋진 일인지 같은.

3. Mr. Martin [낯선 만남]

4. 너는 낮, 나는 밤 [그리움]
제네바로 가기 전, 당시 만나던 남자친구를 한국에 남겨둔 채 유럽으로 떠났어요. 난생처음 느껴보는 그리움이었죠. 몸이 멀어진 것 보다 시간의 차이가 많이 힘들었어요. 같은 시간 아침을 맞고 같은 시간 잠이 드는 작은 일상이 깨진 거죠. 내가 하루 일과를 마치고 선선한 밤공기에 그 애를 보고 싶어 할 때 그 애는 이미 정신없는 일상 속에 있었고, 그런 하루하루가 저를 참 외롭게 만들었어요. 그때의 외로운 밤들을 늘 일기장에 적었죠. 이 노래는 그때 일기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노래에요. 내가 보는 하늘을 몇 시간 뒤 그 애가 볼 거라고 위로하던 날들의 이야기에요.


연희다방-너는 낮, 나는 밤 / 강아지똥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