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Zico (지코)-Artist, ANTI (Feat. G.Soul)[MV/가사/듣기]

반응형

Zico (지코)-Artist, ANTI (Feat. G.Soul)

블락비 리더 Zico (지코)가 오늘 12일 새 앨범 스스로를 탐(“探”)한 앨범 ‘Television’을 발매했다.

Zico (지코)-Artist, ANTI 바로듣기

Zico (지코)-Artist, ANTI (Feat. G.Soul)
지코가 스스로를 탐(“探”)한 앨범 ‘Television’

래퍼보다 프로듀서라는 수식어가 더 어울리는 아티스트 지코!

이번 두 번째 미니앨범 'Television'은 지코의 프로듀서 겸 래퍼로서의 향상된 테크닉과 가사의 깊이를 보여준다. 장르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을 비롯해 직접 편곡까지 하는 그가 왜 가장 트렌디한 프로듀서인지를 설명해준다. 더욱이 딘, 크러쉬 등이 속한 팬시차일드 크루와 알앤비 보컬 지소울 등의 피처링은 전곡이 타이틀인 듯 화려하게 구성됐다. 여기에 지코는 매 곡마다 완벽한 완급 조절로 저마다 새로운 느낌을 자아내며 감탄을 연발하게 했다. 

Zico (지코)-Artist, ANTI

두 번째 미니앨범 'Television'은 음악가 지코의 천재성을 여실히 과시한 작품이다. 타이틀로 선정된 'Artist'와 'ANTI (Feat. G.Soul)'를 비롯해 지난해 11월 발매해 각종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BERMUDA TRIANGLE (Feat. Crush, DEAN)', 지난 4월에 발매했던 싱글 'She’s a Baby'까지 더해져 총 6곡이 수록됐다. 


첫 번째 트랙 '천재 (Behind the scene)'는 퓨처 기반의 힙합 장르로 '완벽주의', '타고난 천재'라는 화려한 수식어 뒤에 늘 더 나은 음악을 위해 고뇌하고 노력하는 지코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지코의 음악 활동에 대한 하루 일과를 이야기하듯 풀어내는 래핑과 더불어 계속 흥얼거리게 되는 전 후렴구 훅(Hook)이 머릿속에 맴돈다.

두 번째 트랙 'Artist'는 버라이어티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지코의 센스 있는 편곡 능력을 엿볼 수 있다. 'We are Artist'라는 가사처럼 저마다가 갖고 있는 예술가로서의 면모를 주저 없이 표현하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무더위에 지쳐있고 무료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이들에게 웃음을 줄 수 있는 청량한 여름 힙합곡으로 손색없다.


세 번째 트랙 'ANTI (Feat. G.Soul)'는 지코 스스로가 가상의 극성 안티팬이 된 것처럼 설정해 스스로에게 악담을 쏟아내는 내용을 담은 파격적인 곡이다. 이번 앨범 'Television' 속 지코 자신에 대한 치열한 자아 성찰의 결과를 여실히 담아낸 곡이기도 하다. 트랙에는 감각적인 R&B 아티스트 지소울이 피처링에 참여해 호소력 있는 보이스를 녹여냈다.

네 번째 트랙 'FANXY CHILD (Feat. FANXY CHILD)'는 M.net '쇼미더머니6' 싸이퍼 곡으로 화제를 모았던 음원의 풀 버전 원곡으로, 크루 'FANXY CHILD'가 뭉쳐 만든 일렉트로닉 풍의 힙합 곡이다.

다섯 번째 트랙 'She’s a Baby'는 R&B 템포의 곡으로 사랑에 빠진 남자가 여성에게 느낀 감정을 솔직하게 담아낸 고백송이다. 기타와 베이스, 드럼만으로 음악 요소를 최소화하고 지코 자신의 목소리를 온전히 채워 넣었다. 힙합곡에서 듣던 지코의 묵직한 보이스와 대조적으로 솔직 담백하게 사랑을 고백하는 호소력 있는 지코의 보이스가 돋보인다.

여섯 번째 트랙 'BERMUDA TRIANGLE (Feat. Crush, DEAN)'은 힙합을 기반으로 가장 지코다운 음악을 보여준 곡이다. 자신감 넘치는 자의식이 돋보이는 가사가 눈길을 끈다. 변칙적인 킥과 퍼커션의 리듬, 다양하면서도 일관된 무드의 비트 위에 특유의 비유와 개성 있는 딕션이 돋보인다. 힙합 음악의 트렌드와 음악성을 동시에 잡은 지코의 세련된 음악적 재능이 유감없이 발휘된 곡이다.     


지코의 두 번째 미니앨범은 지코가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에 대한 끝없는 탐구 결과가 축적된 앨범이다. 지코는 작사, 작곡뿐 아니라 크리에이티브 디렉팅까지 도맡으며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제대로 과시했다.

[CREDIT]

1. 천재 (Behind the scene)

2. Artist

3. ANTI (Feat. G.Soul)
4. FANXY CHILD (Feat. FANXY CHILD)

5. She’s a Baby
6. BERMUDA TRIANGLE (Feat. Crush, DEAN) (CD Only)

 

 Zico (지코)-Artist, ANTI (Feat. G.Soul)[MV/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