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류아-위로가 될게[듣기/가사]

반응형

류아-위로가 될게

류아-위로가 될게 바로듣기

류아 - 달래다1 / 류아-위로가 될게

'류아'는...
본명은 소은지. 류아(流我)의 뜻은 '나를 흘려보낸다'는 의미로, 생각하고 느낀 걸 솔직하게 표현해서 사람들에게 가닿고 싶은 마음을 담은 이름입니다. 재즈와 이지리스닝에 기반한 노래를 만들고 부르는 싱어송라이터입니다. 

2013-2016 CCM그룹 '디바소울'로 활동


2015-2016 협동프로젝트 '엔.소.이' 공연 활동

2015-2016 재즈보사팝밴드 '밴드코모도' 객원보컬

2017. 4. 디지털싱글 '사월의 봄' 발매
2017. 7. 1집 '달래다' 발매

'달래다'는.....
세월호같은 큰 사건으로 인해 아파하는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 노래가 없다는 게, 하루아침에 집에서 내쫓기거나 삶에 지쳐있는 사람들, 우울증과 공황장애에 시달리는 친구들 등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적절한 위로를 전할 수있는 노래가 없다는 게 답답하고 안타까웠습니다. 일상에 지쳐있는 '보통의' 사람들에게 보다 섬세하고 조곤한 언어로 위로와 힘을 전달하고픈 욕심이 생겼습니다. 장르적인 부분에서도 사람들이 듣기 편해하는 한정된 장르로 다가가다 보니 제가 좋아하고 어울리는 색깔을 충분히 낼 수 없어 음악적인 욕심도 더욱 커졌습니다.


2015년 가을을 전후하여 엔소이 프로젝트를 시작하면서 다른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재즈나 R&B등 제 색깔을 낼 수 있는 장르의 곡, 또한 세월호 2주기같은 때에 사회적으로 의미있는 곡을 만들고 부르는 과정들을 통해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스타일로 정직하고 솔직한 메세지를 담아 사람들에게 전달하고 위로하고 싶다"는 마음이 더 커졌습니다. 그때에 친구들이 준 가사로 쓴 곡들, 또한 제가 부를 수 있게 허락해준 곡들을 담아 류아 1집, [달래다]를 내고자 합니다.

곡 소개

01. 눈물 - 사 재윤, 곡 류아, 편곡 LENTO
02. 위로가 될게 - 사 재윤, 곡 류아, 편곡 이기현
2015년 8월쯤에 쓴 이 가사의 내용은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힘들었던 시절에 스스로에게 해주는 말이면서 또 동시에 누군가에게 듣고 싶었던 말이기도 합니다. 위로가 필요한 사람이 많고 또 위로를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사람들도 많은 사회에서 살아갑니다. 이 곡의 가사가 그런 사회를 살아가는 이들의 고된 삶에 조그만 위로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글 재윤)

03. 사월의 봄 - 사 천주희, 곡 류아, 편곡 LENTO
04. 바람이 불면 - 사/곡 김이슬기, 편곡 이기현 기타 선미킴
05. 약한 내가 나는 좋다 - 사 재윤, 곡 류아, 편곡 이기현
06. 약한 내가 나는 좋다 (EDM ver.) - 사 재윤, 곡 류아/LENTO, 편곡 LENTO

 류아-위로가 될게[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