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아티스트 포 원코리아-코리안 드림(정동하,임다미,보이스퍼)[듣기/가사]

반응형

아티스트 포 원코리아-코리안 드림(정동하,임다미,보이스퍼)

정동하 임다미 보이스퍼 등은 원케이글로벌 캠페인 글로벌송 '코리안 드림' 발표 쇼케이스를 열고 노래를 첫 공개했다.

아티스트 포 원코리아-코리안 드림(정동하,임다미) 바로듣기

아티스트 포 원코리아-코리안 드림(정동하,임다미,보이스퍼) (Korean Dream)/정동하 임다미 코리안 드림

한반도 통일과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바로 그 노래가 완성 되다!

우리는 다시 대중음악이 발휘할 수 있는 공공성, 인류애, 사회기여, 공감대 형성은 기본이고 가슴 깊이 오래 남는 벅찬 감흥을 전해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또 가질 수 있게 됐다. 지난 수 십 여 년 동안의 대중음악 역사에서 기억될 만한 자선이나 구호 목적 혹은 특정한 메시지나 사회성을 지녔던 노래들은 크게 몇 가지 예가 기억되기도 하지만, 이번에 그 중심적인 대상이자 핵심 지역은 바로 한반도. 기본적으로는 한반도 통일에의 염원과 평화 더 나아가서는 세계 평화를 위한 음악 프로젝트인 [ONE K Global Campaign]이 진행되어 우선적으로 녹음이 완성된 곡이 바로 "Korean Dream"이다. 세계 대중음악의 가장 큰 거대시장이자 중심 역할을 해온 미국을 비롯해 국제적으로 알려지고 배급될 글로벌 버전이 완성된 것이다.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은 지난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어 우선 1020세대를 주 대상으로 하는 새 시대 통일의 노래를 만들어 발표했었다. '김형석(작곡)', '김이나(작사)'가 주도해서 모두 28개 K-Pop 가수나 그룹이 참가한 [One Dream One Korea]이 만들어졌었고 같은 해에 상암 월드컵경기장에서 원케이 콘서트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어 2016년에는 글로벌 프로젝트가 가동되어 그 중심에는 세계적인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이기도 한 '지미 잼 & 테리 루이스(Jimmy Jam & Terry Lewis)'가 서게 되어 8월에는 미국 뉴욕의 UN본부에서 그리고 12월에는 내한 기자회견이 실시됐었다. 여성 메인 싱어가 선정되는 동안 우선 확정된 친근한 목소리의 주인공 '피보 브라이슨(Peabo Bryson)' 역시 내한하여 그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으며, 음악 제작에는 영국 런던의 '메트로 폴리스 스튜디오(Metropolis Studios)'가 나서며 음원 발표와 마케팅까지 공동 진행을 한다고 밝히게 된다.  2017년이 되면서 곡이 나온다는 소식이 속속 전달됐고, 지난 3월에는 필리핀 마닐라에서 [Global Peace Concert One K]가 글로벌 투어로는 첫 번째로 거행됐다. 이 글로벌 콘서트는 앞으로 10여 개 나라로 이어가며 지속될 예정이기도 하다.

정동하 임다미 코리안 드림

기대와 관심 속에 곡이 만들어졌고 마침내 공개된 노래가 "Korean Dream"이다. 'Jimmy Jam & Terry Lewis'는 '자넷 잭슨(Janet Jackson)'의 앨범으로 올해의 프로듀서 상 그리고 '마이클 잭슨'의 앨범 [HIStory: Past, Present and Future, Book I]으로는 올해의 앨범 상을 수상하는 등 모두 6번의 그래미 트로피를 획득했으며, 빌보드 차트 Hot 100 싱글 차트에서는 "When I Think Of You" 외 '자넷 잭슨'이 9곡, 그리고 '조지 마이클'의 "Monkey", 'Boyz II Men'의 "On Bended Knee", 'Mariah Carey' (Feat. Joe & 98 Degrees)의 "Thank God I Found You", 'Usher'의 "U Remind Me" 등 16곡이 정상을 차지한 노래들이다. 특히 '자넷 잭슨'과 '잼 앤 루이스'의 관계는 서로에게 절대적이며 음악 연혁에서도 각자 빠질 수 없는 이름이자 영향을 주고받았다. 이런 친분과 신뢰 속에서 '마이클 잭슨'의 앨범에도 참여할 수 있었다. Pop과 R&B/Soul 스타일을 중심으로 Hip-Hop, Urban, New Jack Swing, Funk, Gospel, Dance 등을 두루 섭렵하고 넘나드는 세계적인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인 '지미 잼'과 '테리 루이스'는 이 프로젝트의 중심축으로 자리하고 이끌며 기꺼이 자발적인 참여를 하게 됐다고 한다. 작년 12월 제작 발표장에서 두 사람은 친근한 가사와 노래를 통해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은 우리가 가장 잘 하는 일입니다. 현재 곡을 써나가는 중인데요. 당분간 한국에 머물며 곡에 대한 영감을 얻을 예정이에요. 누군가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소울이 느껴지는 노래를 만들겠습니다 라고 이야기 했었다. 

 (보이스퍼)
여러 가수들이 참여한 노래이긴 하지만 실질적인 Two Top 중 남성 가수는 '피보 브라이슨'이다. 여성 가수와의 듀엣 전문이자 영화음악 주제가 히트곡으로 친숙한 그는 한때 한국 내 국민 팝송 중 한 곡이었고 '로버타 플랙(Roberta Flack)'과의 감성이 돋보였던 "Tonight I Celebrate My Love"의 주인공이다. 그 노래에 못지않은 디즈니 애니메이션 [미녀와 야수]의 주제가인 '셀린 디온(Celine Dion)'과의 듀엣곡 "Beauty & The Beast" 그리고 [알라딘]의 주제가로 '레지나 벨(Regina Belle)'과 호흡을 맞춘 "A Whole New World" 또한 '피보 브라이슨'의 노래이다. 개인적으로는 그래미상을 2개나 수상한 경력이 있는데, 빌보드 차트 1위에 올랐던 솔로 곡 "I Can You Stop The Rain" 그리고 '케니지(Kenny G)'와 함께 완성해낸 "By The Time This Night Is Over"도 '피보 브라이슨'의 대표곡이다.

 

글/성우진(음악평론가, iFM ‘한밤의 음악여행’ PDJ)

 

아티스트 포 원코리아-코리안 드림(정동하,임다미,보이스퍼)[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