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가사/듣기]

반응형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Oriental Palette (오팔)이 1집 [Oriental Palett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 나의 Universe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바로듣기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가사

너의 왼쪽 팔목에
내가 무심코 두고 간 나의 미래가 있어
너의 작은 귓볼엔
내가 무심코 들려준 나의 목소리 나의 Universe

너의 그림들 속엔
내가 일부러 적어 둔 너의 이름이 있어
너의 빨간 입술엔
내가 일부러 묻혀 둔 나의 노래
나의 Uinverse

더보기

투박한 나의 손짓 속에 엉켜 있는 나의 미래
따뜻한 너의 물감 속에 녹아 있는 나의 미래
나의 Universe

투박한 나의 손짓 속에 엉켜 있는 나의 미래
따뜻한 너의 물감 속에 녹아 있는 나의 미래
투박한 나의 손짓 속에 엉켜 있는 나의 미래
따뜻한 너의 물감 속에 녹아 있는 나의 미래
나의 Universe

[색이 변화되는 영역 오팔]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색이 변화되는 영역 오팔의 1집 [Oriental Palette]는 서로가 서로에게 마음을 맞춰가며 만든 앨범입니다. 주제를 정해 놓고 작업을 하는 앨범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서로의 생각과 이해를 바탕으로 곡 하나하나를 표현하는 ‘우리의 마음들’이 담긴 앨범입니다.

 


[Oriental Palette]에서 추구하려는 것은 편안함을 주는 음악입니다.첫 마디에 신경을 쓰듯이 첫 트랙을 정하는 데에는 앞서 말했듯 편안하게 다가가는 곡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Baguette’에서는 소중한 시간의 따뜻한 마음을, 사랑하는 친구들에게 응원하는 마음을 담은 ‘Low Caffeine’은 앨범에 담고 싶은 우리의 마음(서로의 생각과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을 멤버들과 친구들이 함께 코러스를 부르며 표현하려 하였습니다.
공연을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곡의 경우 기존 곡들과 다른 방식의 편곡 스타일을 시도해보았습니다.
‘서로’는 처음 생각했던 것과는 다르게 톤과 분위기를 좀 더 따뜻하고 편안하게 표현하려 하였습니다. 마지막 곡 ‘깊고 작은 나라의 별’은 이전 곡 들에서 잘 쓰지 않았던 피아노 편곡을 진행하였습니다. ‘Dream and Feel’은 모던 록 스타일에 키보드 편곡을 더 했습니다.

앨범을 작업하는 데에 표현하고 싶은 음악적 선택이 있다면 그 표현에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음향적 선택이 있습니다. 곡에 잘 맞는 편곡을 진행하기 위해 그에 맞는 음향에 많은 생각과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음향에 있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던 것은 곡 분위기에 가장 어울리는 드럼 소리를 찾는 것이었습니다. 드럼의 경우 곡에서 분위기와 공간감을 많이 담당하는데 곡마다 원하는 드럼 소리를 나누어 4곳의 드럼 스튜디오에서 작업하였습니다. ‘Color Caffeine’과 ‘나의 Universe’, ‘깊고 작은 나라의 별’의 경우 같은 드럼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진행했으며 드럼 소리의 따뜻한 느낌을 곡의 분위기에 맞게 표현하려 노력한 곡입니다.

저희 음악을 들으며 따뜻함과 안정감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작업 하였습니다.
편안한 마음으로 들어주세요.

1. Baguette

2. Low Caffeine

3. Color Caffeine

4. Balloon

5. Dream and Feel

6. 나의 Universe

7. 서로

8. 과민해요

9. 저녁

10. 소곤

11. Plumeria

12. 깊고 작은 나라의 별

 

Oriental Palette (오팔)-나의 Universe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