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uni (유은)-말 없던 이유 [가사/듣기]

반응형

uni (유은)-말 없던 이유

신예 유은 (uni)이 디지털 싱글 " 말 없던 이유 "를 발표했다.

uni (유은)-말 없던 이유 바로듣기

uni (유은)-말 없던 이유 가사

쌀쌀한 바람이 어느덧
날카롭게 스치면
나는 푹
고개를 숙이고
커다랗기만 하던
네가 한없이 작아보이는데
저녁은 챙겼냐며
괜히 분위기를 풀려고하는 말에
웃음으로 답했어
모르는 척 웃어,
아님 울어?
널 다 아는 듯
고개를 끄덕여?

더보기


실속없는 말장난만 오가던
우리가 나눠야했던 말은
서로를 묻는건데
너무 늦지않았기를 바라며
손내밀게 꼭 잡아줘
모르는척 웃어,
아님 울어?
널 다 아는 듯 고개를 끄덕여?
너도 그렇듯이
나도 해주고픈 말이 많은데
이미 충분히 알고있을런지
이런 말을 할까 말까
어떤 표정을 지어야할까
그냥 말 없이 안아주는게

uni (유은)-말 없던 이유

사랑하는 사람이 고통을 느낄 때,
힘이 되어주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그들이 너무도 소중하기에,
쉽게 입을 떼어 위로를 건넬 수가 없다.

행여나 깨질까,
조심스러워만하다 시간은 가기 마련이다.

나는,
당신과 내가 누구보다 가깝다고 생각했다.
나는,
사실 아무것도 몰랐다.
나는,
그저 모르는 척 웃을 수 밖에 없었다.
나는,
당신이 너무도 소중하다.

어쩌면,
그저, 모르는 척 웃는게 정답이 아닐까.
그 순간에,
당신을 위해 모르는 척 웃는 내 눈을 보고
혹시 이미 위로 받지 않았을까.
당신이 너무 소중하기에,
당신을 너무 사랑하기에,
그저 안아줄 수 밖에 없었던 나를. 안아주길 바란다.

-

위로의 말을 건네고 싶지만,
말 없이 안는 것을 택할 수 밖에 없던 내가 소중한 당신들에게 들려주고 싶다.

어쿠스틱 기타로 깔끔하게,
변명하는 마음 없이 담백하게 연주했다.
따뜻한 겨울 같은 연주가 끝난 후,
읊조리듯 귀를 간질이는 유은의 따뜻한 변명이 들려온다.
마음이 그득히 담긴 유은의 말들에는,
이렇다할 하이라이트가 없다.
유은은 본인 고유의 이야기와 색이 칠해진 곡을.
사랑하는 당신에게 들려주고 싶었다.

글. 노수연

 

uni (유은)-말 없던 이유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