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덤파운데드(Dumbfoundead)-형 (Hyung)[가사/듣기/보기]

반응형

덤파운데드(Dumbfoundead)-형 (Hyung) (Feat. Dok2 & Simon Dominic & Tiger JK)

Dumbfoundead-형 (Hyung)바로듣기


덤파운데드(Dumbfoundead)-형 (Hyung)

첫 번째 싱글은 ‘Dok2’와 ‘Simon Dominic’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형"이라는 곡입니다. ‘형’이라는 단어는 제가 처음으로 배운 존칭이에요. ‘형’이 된다는 것이 의미하는 것에 대해 벽을 허물고, 좀 더 분명히 이해하고 싶었어요.



그 동안 나이만 많다고 해서 리스펙을 얻을 수 있는 게 아니란 걸 알게 됐습니다. 리스펙을 보여줘야지만 리스펙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Dok2와 Simon Dominic은 한국 힙합씬에서 인정을 받아 리스펙을 얻고 있고, 아직은 어리지만 저희 모두 다양한 커뮤니티에서 리스펙을 받고 있어요.

 

WHY I’M IN KOREA: 한국에 온 이유

거의 10년동안 한국을 꾸준히 방문해왔어요. 첫 번째 한국 여행 때 타이거 JK, 다이나믹 듀오, 에픽하이 등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연을 했어요. 한국의 아티스트들과 여러 차례 작업을 해왔는데, 최근 5년 동안 음악 시장이 급변했어요. 힙합 장르의 경우 변화가 더 심했죠. 저는 언제나 한국에서 좀 더 많은 활동과 작업을 하고 싶었지만 미국 시장에서 음악을 인정 받느라 바빴어요. 그런데 이제 시대가 변했고, 음악이 세계화 되면서 언어가 끼치는 중요성이 예전보단 덜 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제 여기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해볼 때가 됐다고 생각했어요. 이번 미니앨범은 올해 발표할 3개의 미니 앨범 중 첫 번째 결과물입니다.


덤파운데드(Dumbfoundead)-형 (Hyung)[가사/듣기/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