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이승환-돈의 신 [가사/듣기/뮤비]이승환 신곡

반응형

이승환-돈의 신 뮤직비디오 / 이승환 신곡

주진우 기자가 MB로 분해 출연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승환 신곡 '돈의 신'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이승환-돈의 신 이승환 신곡 바로듣기

이승환-돈의 신/이승환 신곡
대중음악상 '올해의 음악인'상을 수상했던 FALL TO FLY 앨범의 후편에 수록되는 곡으로, 오로지 돈을 위해 국가와 국민을 외면했던 아니 이용했던 한 실존인물을 록오페라 형식을 빌어 비판한 노래이다. 

이승환-돈의 신/이승환 신곡

이승환은 보다 적확하고 객관적인 사실을 담기 위해 주진우, MC메타 등과 함께 노랫말을 작업했다. 녹음은 3개월 동안 약 40여명의 뮤지션들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배칠수 씨는 단 한 음절뿐인 '돈의 신'목소리를 위해 흔쾌히 시간을 내어주었다.



사운드에 관한 한 한국 최고를 자랑하는 이승환은 두 명의 믹스 엔지니어와 두 명의 마스터링 엔지니어를 동원해 국내에서 거의 시도되지 않는 록오페라 사운드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 

‘돈의 신’은 22일 가사 중 “오 나의 개돼지”라는 부분이 문제가 돼 MBC로부터 방송불가판정을 받았다.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이승환은 “유감스럽고 걱정스런 결과다”라는 입장을밝혔다.

 

소속사는 "두 명의 믹싱 엔지니어, 두 명의 마스터링 엔지니어 등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하기 위한 그의 장인정신이 광장에서, 집에서 이 노래를 듣거나 부르는 사람들로 빛나길 기대해 본다"라고 말했다. 

이승환은 24일 저녁 SNS에  "잦은 공유가 정의를 바로 세웁니다. 잦은 권유가 나라를 나라답게 만듭니다"라는 말을 덧붙였다.이승환은 모든 국민들이 '돈의 신'을 손쉽게 부를 수 있게 하겠다는 취지에서 무료 배포를 결정했다.

 

이승환-돈의 신 [가사/듣기/뮤비]이승환 신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