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Sugarhate (슈가헤잇)-주말 알바 [듣기/가사]

반응형

Sugarhate (슈가헤잇)-주말 알바

싱어송라이터 슈가헤잇이 7개월 만의 새 싱글 작품 [주말 알바]를 발매했다.

Sugarhate (슈가헤잇)-주말 알바 바로듣기

Sugarhate (슈가헤잇)-주말 알바

달콤쌉싸름한 청춘의 맛을 담은 어느 여름날의 이야기.
일상에 지친 당신을 위한 '슈가헤잇'의 선물같은 새 싱글 [주말 알바]

생일은 1년에 단 하루 스스로를 위한 완벽한 하루를 꿈꾸기도 하는 그런 날이다. 모든게 내가 원하는 대로 흘러갈 것 같기도하고 모두에게 사랑받고 싶어지는 그런. 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그런 생일도 있는 법. 슈가헤잇의 대학생 시절, 늦여름의 어느 생일 날은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해야 했다. 꼭 생일 당일에 모든 일을 접어두고 놀아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친구들과 시원한 맥주 한잔으로 마무리하고 싶었을지도 모를 그 날의 아쉬움에 괜스레 씁쓸한 기운이 돈다. 그런 그녀에게 친구들은 주말 알바를 하고 있는 ‘저스틴’이라는 카페에 찾아가 노랫말을 선물하고 간다. 그 선물받은 노랫말을 토대로 탄생한 이번 싱글 타이틀 ‘주말 알바’. 생일 날 일하느라 바쁘고 지쳐있는 모든 청춘들에게 선물이 되길.



2016년 3월, EP [KITCHEN TABLE MUSIC]으로 데뷔 후 많은 사랑을 받으며 꾸준히 팬층을 쌓아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슈가헤잇이 지난 1월, 네이버 뮤직 뮤지션리그 창작프로젝트를 통해 발매한 [해피엔딩]을 발매하고 7개월 만의 새 싱글 작품 [주말 알바]를 발매했다. 수년 전 자신의 생일 날 새벽까지 아르바이트를 해야했던 경험을 가사에 담은 이번 싱글은 청춘의 달고도 쓴 면을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는 이번 싱글 수록 곡 ‘주말 알바’는 귀여운 멜로디와 가사로 시작되지만 후반부로 갈 수록 슈가헤잇의 담담하고 쓸쓸한 음색이 그런 면을 더욱 짙게 표현하고 있다. 또한 이번 싱글에는 작년에 발매된 데뷔 EP 수록곡 중 ‘변명’을 어쿠스틱 버전으로 편곡한 트랙도 함께 수록 돼 있다. 원곡의 어두운 색체는 그대로 가져왔지만 담백하게 뽑아낸 이번 어쿠스틱 버전은 슈가헤잇의 감성을 더욱 잘 표현해내고 있다. 슈가헤잇은 이번 싱글 발매에 이어 여름 단독 공연을 갖고 새로운 작품 작업도 이어갈 예정이다.

 

 Sugarhate (슈가헤잇)-주말 알바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