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조항조-고맙소[듣기/가사]가수 조항조 나이

반응형

조항조-고맙소

가수 조항조의 신곡 ‘고맙소’ 가 31일 발매됐다

조항조-고맙소 바로듣기

조항조-고맙소

국민가수 조항조, 고급 발라드의 진수 '고맙소' 발매 !!
가수 조항조의 신곡 '고맙소' 가 발매되었다. '고맙소' 는 조항조의 정규앨범 사상 처음으로 선공개되는 곡으로 조항조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가수 조항조는 '남자라는 이유로', '거짓말, '만약에' 등 수많은 히트곡의 장본인으로 KBS 왕가네 식구들 OST '사랑찾아 인생찾아', SBS 기분 좋은 날 OST '사랑 꽃' 등 OST 장르에서도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클래식컬한 피아노연주로 곡은 포문을 여며, 보컬이 담담하게 말하듯이 이어진다. 후렴구의 애절한 보컬은 풍부한 리얼 스트링이 감싸고 있다. 보컬 사이사이에 드러나는 나일론 기타선율과 풍부한 김현아의 코러스라인은 애절함을 더하고 있다. 특히나 '고맙소 고맙소 늘 사랑하오' 라는 노랫말처럼 배우자에 대한 고마움을 진정성 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 곡은 가수 변진섭, 최백호의 프로듀서이자, 국내 드라마 OST 최다 발표작곡가이며, 폴포츠, 수지, 스틸하트, 수란, 홍진영 등 다양한 장르로 사랑받고 있는 작곡가 김경범 (알고보니혼수상태) 과 김대훈의 '비가 온다', 장윤정의 '살만합니다' 를 작사한 작사가 사마천, 그리고 박현빈의 '샤방샤방', 윙크의 '봉잡았네' 를 히트시킨 작곡가 김지환이 의기투합하였다. 프로듀싱팀 플레이사운드는 '사랑 꽃', '브라보' 에 이은 세번째 작업인 '고맙소' 를 완성하기 위해, 고민하고 또 고민하였다. 

다가오는 가을, 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춘 조항조표 고급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곡이다. 

 

조항조((본명|홍원표))

가수 조항조의 본명은 홍원표로 1959년 10월 16일생이다.

1959년생이라고도 하나, 실제 나이는 1952년생으로 알려졌다.


1978년에 그룹사운드 [서기 1999년]의 리드보컬로〈나 정말 그대를〉노래를 발표하면서 가수활동을 시작했다. 조항조는 "남자라는 이유로" 라는 곡 덕분에 거의 30년 가까이 되는 무명생활을 청산한다.

 

2013년에는 왕가네 식구들의 OST '사랑찾아 인생찾아' 가 큰 인기를 끌었다.

2015년에 그가 발표한 <그놈에 사랑>은 KBS 일일드라마였던 가족을 지켜라의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조항조-고맙소[듣기/가사]조항조 나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