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CRUSH (크러쉬)-마지막 축제 (with Band Wonderlust)[뮤비/가사/듣기]

반응형

CRUSH (크러쉬)-마지막 축제 (with Band Wonderlust)

가수 크러쉬가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맞아 ‘마지막 축제’를 리메이크해 공개했다.

CRUSH (크러쉬)-마지막 축제 바로듣기

크러쉬 [마지막 축제]
- 새로운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마지막 축제’의 긴 여운
가수 크러쉬가 서태지 데뷔 25주년을 맞아 ‘마지막 축제’를 리메이크해 공개했다. ‘마지막 축제’는 1993년 서태지와 아이들 정규 2집 수록곡으로 크러쉬에 의해 24년 만에 리메이크됐다.
 
크러쉬는 ‘마지막 축제’를 리메이크 하며 선배 가수의 음악에 대한 존경심을 담아 원곡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를 지키며 자신만의 개성과 음악적 색깔을 덧입혀 완성했다.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크러쉬만의 개성있는 장르적 변주와 특유의 달콤하고 그루브 넘치는 보이스가 담겼다.

원곡의 경쾌한 스윙 재즈 사운드는 크러쉬의 감성을 거쳐 보사노바 풍으로 로맨틱하고 따뜻하게 표현됐다. 또 속삭이는 듯한 중음과 화려한 고음의 영역을 넘나들며 노래하는 크러쉬의 목소리가 긴 여운을 남긴다.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선곡 당시부터 7월, 8월 두 달 간 다양한 후배들이 참여했던 리메이크 프로젝트의 대미를 장식하는 곡으로 기획됐다. 동시에 ‘마지막 축제’ 음원 공개 다음 날인 9월 2일 서태지 25주년 기념 공연의 화려한 서막으로 충분히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는 평가다.
 
‘마지막 축제’의 뮤직비디오는 비주얼 크리에이티브 팀 쟈니브로스가 맡았다. 크러쉬가 직접 출연한 뮤직비디오에는 서태지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을 곳곳에 숨겨 놔 리메이크를 통한 크러쉬-서태지, 선후배 간 컬래버레이션의 의미를 부각시켰다.
 
크러쉬의 ‘마지막 축제’는 서태지 데뷔 25주년 기념 리메이크 프로젝트 ‘타임:트래블러’(TIME : TRAVELER)의 여덟 번째 곡이자 마지막 트랙이다. ‘타임:트래블러’는 미래에서 온 선물이라는 테마로 서태지의 명곡들을 후배 뮤지션들이 리메이크하는 프로젝트다.

 

 CRUSH (크러쉬)-마지막 축제 (with Band Wonderlust)[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