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PENTAGON (펜타곤)-Like This[뮤비/가사/듣기]

반응형

PENTAGON (펜타곤)-Like This

펜타곤(진호, 후이, 홍석, 이던, 신원, 여원, 옌안, 유토, 키노, 우석)이 4번째 미니 앨범 'DEMO_01' 발매하고 컴백했다.

PENTAGON (펜타곤)-Like This 바로듣기

PENTAGON (펜타곤)-Like This

펜타곤, NEW 작곡돌 후이의 ‘Like This’로 전격 컴백!
전 곡 자작곡으로 채워진 독보적인 미니 4집 [DEMO_01]

차세대 실력파 아이돌로 주목받고 있는 펜타곤이 9월 네 번째 미니 앨범으로 돌아온다.



미니 4집 [DEMO_01]은 음악 작품을 칭하는 사전적 의미인 ‘DEMO’에서 뜻을 차용한 말로, 타이틀 곡을 포함한 전 곡 모두 펜타곤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채워진 첫 앨범이다.

타이틀 곡 ‘Like This’는 펜타곤의 리더이자 ‘프로듀스 101 시즌2’ Wanna One(워너원)의 ‘NEVER’,‘에너제틱(Energetic)’의 작곡가 후이의 자작곡으로, 기존 기성곡들의 틀을 확실히 무너뜨리는 개성 있는 곡이다. 세계적으로 트렌디한 Soft-EDM 장르를 기반으로 한 세련되고 풍성한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멜로디가 돋보이며,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가사가 곡의 매력을 풍성하게 한다.

두 번째 트랙 ‘It’s Over’는 멤버 키노의 첫 자작곡 수록곡으로, 헤어짐에 관하여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게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래퍼 라인의 직설적인 가사와 보컬 라인의 애절한 목소리가 더해져 펜타곤만의 색깔을 입힌 R&B 곡으로 탄생했다. 세 번째 트랙 ‘오늘까지만’은 멤버 진호의 자작곡으로, 떠나려는 연인에게 오늘까지만 곁에 있어 달라며 붙잡는 내용의 곡이다. 가사와는 상반되는 신나는 하우스 비트와 리드미컬한 후렴구, 경쾌한 신스 사운드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네 번째 트랙 ‘멋있게 랩 (이던, 유토, 우석)’은 래퍼 라인의 첫 유닛 곡이다.



808베이스와 심플하고 미니멀한 드럼 라인이 돋보이며, 제목처럼 단순하고 1차원적인 가사가 독특하게 그려져 임팩트를 주는 매력적인 곡이다. 다섯 번째 트랙 ‘설렘이라는 건’은 후이의 자작곡으로 뜨겁게 사랑했던 연인이 자연스레 이별하는 모습을 ‘설렘’이라는 단어에 비유해 표현한 가사가 이색적이다. 아픔이 담겨있는 가사와 서정적인 멜로디에서 이별의 쓸쓸함이 느껴지는 펜타곤만의 감성 발라드 곡이다.

 

펜타곤만의 존재감을 꾸준히 각인시켜온 지난 앨범들에 이어, 멤버들의 음악에 대한 열정을 모두 담아낸 네 번째 미니앨범 [DEMO_01]. 이번 앨범을 듣는다면 보컬·랩·퍼포먼스에 비주얼과 매력은 물론, 자체 제작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펜타곤의 무한한 가능성을 누구나 공감할 것이다.

 

 PENTAGON (펜타곤)-Like This[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