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Yonko (욘코)-Butterfly [듣기/가사]

반응형

Yonko (욘코)-Butterfly

싱어송라이터 '욘코(Yonko)' 가 7일 첫 EP앨범 'TIIE' 공개했다.

Yonko (욘코)-Butterfly 바로듣기

Yonko(욘코) EP [TIIE] / Yonko (욘코)-Butterfly
“To Imagine Is Everything”

'Yonko(욘코)'의 철학이 담긴 첫 EP 앨범 [TIIE]가 발매되었다. '상상하면 이루어진다'라는 철학을 가지고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음악을 대하는 '욘코'의 순수함이 담긴 앨범이다. '욘코'는 기존의 것들을 통해서 자신만이 가진, 그 누구도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곡들을 만들어냈다.



앞서 공개된 [Turtle]과 [?(물음표)]를 포함한 총 8개의 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1번 트랙 [Turtle]에서는 자신이 앞으로 가야 할 길에 대한 주제를 풀어나간 반면, 이번에 공개된 첫 EP 앨범에서 주로 다룬 내용은 '사랑'에 관련된 '욘코'의 솔직한 감정들이다. 사랑을 함으로써 생기는 설렘, 즐거움, 자신감, 질투, 고민, 슬픔을 2번 트랙 [물음표]부터 7번 트랙 [Fuckboi]에 솔직하게 담아냈다.

8번 트랙 [Tell'Em]은 '욘코'가 작사, 작곡부터 전체적인 구상까지 모든 작업을 혼자 마친 곡이며, 앨범에 수록된 곡들과는 다른 분위기를 자아낸다.


'욘코'가 가진 독특한 보이스와 멜로디는 그의 투박한 가사에 세련됨을 더해주며, 기존에 존재했던 알앤비, 소울 노래들과는 다른 새로움을 리스너들에게 선사한다.

'욘코'가 독특한 점은 알앤비, 소울 노래를 부르는 가수이지만 힙합, 랩 아티스트들로부터 영향을 받았다는 점이다. 이로 인해 '욘코'의 멜로디는 멜로디가 들어간 노래이자 동시에 랩처럼 들리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멈블(Mumble) 랩의 독특한 점을 새로 해석하여 독특한 발성과 창법을 시도했다.

앨범의 전체적인 감상 포인트는 '사랑에 대한 태도와 감정, 행동' 대부분의 '사랑'노래에서 다루는 뻔한 주제를 '욘코'만의 순수한 단어들을 통해서 뻔하지 않게 만들어 냈다는 점이 기존의 '사랑'노래들과는 차별화된다. 타이틀곡 [Butterfly]에서 '욘코'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고민'과 '다짐'이 잘 나타나있다. 

기존에 발매된 [다]에서는 '욘코'가 가진 감수성을 보여준 반면에 이번 앨범을 통해 공개된 [Piece Of Cake]에서는 '욘코'만의 강함이 잘 드러나 있다. 

보너스 트랙 [Tell'Em]에서는 트랩소울 장르의 트랙과 멜로디를 통하여 앨범의 수록된 다른 곡들과 비교적으로 깊은 분위기를 만들어 '욘코'의 음악적 다양성을 보여주었다.

CREDIT

1. Turtle (Feat. Masewonder, YunB)

2. ? (물음표) (Feat. PLZY, JOMALONE)

3. 우집칠

4. 다 (Feat. JOMALONE)

5. Piece Of Cake (Feat. JOMALONE)

6. Butterfly 

7. Fuckboi

8. Tell'Em (Bonus Track)

 

 Yonko (욘코)-Butterfly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