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기타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구창모)[듣기/가사]+원곡 동영상

반응형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구창모)

한동근이 구창모의 ‘방황’을 선택해 메탈 편곡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무대를 완성했다.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 바로듣기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 가사
나의 거리에 어둠이 또 밀리면
하늘엔 작은 별 하나
그 길을 따라 나 홀로 가니
허전한 발길뿐이네
나의 거리에 어둠이 또 밀리면
하늘엔 작은 별 하나
그 길을 따라 나 홀로 가니
허전한 발길뿐이네
보랏빛 도는 작은 가로등 밑에
휘파람불며 섰다가
불꺼져가는 창문을 보니
쓸쓸한 마음뿐이네
바람아 불어라 작은 나의 두 뺨에
쓸쓸한 모습 지우게
오 바람아 불어라
작은 나의 가슴에
허전한 맘 지우게
바람결에 떨어지는
낙엽처럼 외로워지네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구창모)

세 번째 무대를 꾸미게 된 한동근은 구창모의 '방황'을 열창했다. 한동근은 "가사 자체가 무거운 느낌이 많아서 그 기분을 표출 시키기 위해 메탈을 기반으로 편곡해 봤다"라며 무대에 대한 설명을 더하기도 했다. 

한동근이 부른 구창모의 ‘방황’은 구창모 솔로 2집 앨범 수록곡으로 1987년 1월 KBS ‘가요톱텐’ 1위를 수상한 곡으로 구창모는 이 곡이 수록된 2집 앨범의 히트로 그 해 연말 가요 시상식에서 가수왕 자리를 두고 조용필과 경쟁을 벌일 정도로 큰 사랑을 받았다.

한동근은 구창모의 ‘방황’을 선곡, 강렬한 록 사운드와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무대를 장악했다. 한동근은 “폴 포츠는 내 인생의 정신적 멘토다. 폴 포츠의 영상을 보고 감동 받아 많이 울었었다”고 대답했다. 케빈오가 여자친구를 꺾고 1승을 차지했고,그 다음으로  한동근은 케빈오를 꺾고 1승을 차지했다.

오늘 KBS2 ‘불후의 명곡’ 에서는 스타 작곡가 '김기표 편'이 그려져졌다. 김기표 작곡가는 박남정 ‘사랑의 불시착’, 소방차 ‘하얀 바람’ 양수경 ‘사랑은 차가운 유혹’ 등 다양한 장르의 주옥같은 명곡들을 탄생시켰다.

 

오늘 '불후의 명곡' 에는 영국의 성악가 폴 포츠와 뮤지컬 배우 배다해, 국악인 송소희와 고영열, 가수 한동근, 벤, 케빈오, 프리스틴 등이 출연했다.

불후의명곡 한동근-방황(구창모)[듣기/가사]+원곡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