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Anna Of The North-Lovers [MV/가사/듣기]

반응형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Lovers

노르웨이-뉴질랜드 듀오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 타이틀 트랙 ‘Lovers’ 발매.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Lovers 바로듣기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Lovers

트렌드 세터와 팝의 뉴 아이콘 Anna of the North

지금 가장 달콤하고 짜릿한 사운드 [Lovers]
 
달콤하고 감각적인 일렉트로-팝 뮤직으로 미국 빌보드(Billboard)와 페이더(Fader) 영국의 인디펜던트(Independent)와 NME 등을 비롯, 센세이셔날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노르웨이-뉴질랜드 듀오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자작곡을 만들어왔다는 안나(Anna Lotterud)는 그래픽 아티스트가 되기를 꿈꾸며 호주의 멜버른으로 떠나고 그곳에서 뉴질랜드 출신의 프로듀서 브레이디(Brady Daniell-Smith)를 운명처럼 만난다. 두 사람은 음악적인 교류를 지속하다 마침내 ‘안나 오브 더 노스(Anna of the North)’라는 프로젝트 듀오로 데뷔한다. 이들의 싱글은 인터넷상에서 천문학적인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하며 순식간에 가장 핫한 신예 아티스트로 만들어준다. EDM 디제이 더 체인스모커즈(The Chainsmokers)가 이들의 히트 싱글 ‘Sway’를 리믹스하기도 하고, 안나와 같은 노르웨이 출신의 디제이 카이고(Kygo)의 투어에도 참여, 영국의 일렉트로닉-포스트 록 밴드 베슬즈(Vessels)와 힙합 아티스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Tyler, The Creator)의 싱글에도 피쳐링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해온다.

벌써부터 올해 가장 신선한 앨범으로 평가받고 있는 안나 오브 더 노스의 데뷔 앨범 [Lovers]는 완벽한 팝 뮤직과 새로운 시도로 이루어진 숨겨진 매력까지 더해지면서 독특하지만 사랑스럽고, 애절하지만 긍정적인 에너지가 넘쳐나는 앨범이다.

 
‘지난 사랑에 연연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레트로 신스팝 싱글 ‘Moving On’은 부드럽고 황홀한 질주감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가장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을 지닌 팝송 ‘Someone’은 몽환적인 코러스 라인과 신비로운 안나의 음색이 매력적인 싱글이다. 철저히 혼자 남겨지는 절망감을 노래한 동명 타이틀 트랙 ‘Lovers’는 그 가슴 아픈 노랫말과는 상반되는 매력을 지닌 싱글이다. 점차적으로 추가되는 다양한 드럼 비트와 신서사이저의 선율, 클래핑 이팩트와 퍼커션까지 더해지며 드라마틱함을 선사하는데 저절로 몸을 들썩거리게 만드는 묘한 매력의 댄스 싱글이다. 안나는 자신의 팬들을 ‘fan’대신 ‘lover’라 지칭한다고 했는데 다양한 의미를 지니며 앨범을 대표하는 싱글이다. 신비로운 신서사이저와 아련한 레트로의 감성이 더해진 ‘Money’와 슬로우 템포의 발라드 싱글 ‘Baby’, 그리고 안나 오브 더 노스의 가장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변화가 감지되면서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트로피컬 하우스를 연상시키는 미디엄 템포의 댄스 ‘Fire’를 비롯, 지금 가장 핫하고 스윗한 사운드를 담아내고 있다.

 

 Anna Of The North-Lovers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