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판타스틱 듀오 백지영 총맞은것처럼[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판타스틱 듀오 백지영 총맞은것처럼

백지영이 ‘판타스틱 듀오2’ 출연진들과 함께 자신의 히트곡 ‘총 맞은 것처럼’을 불렀다. 

판타스틱 듀오 백지영-총맞은것처럼 바로듣기

판타스틱 듀오 백지영-총맞은것처럼

백지영의 일곱번째 감수성 - 성대수술이후 새로운 도약. 

10년을 하루같이 노래한 성실한 가수 백지영. 새로운 목소리로 다시 태어난 가수 백지영의 제 2의 인생으로의 7집앨범.



백지영의 7집 앨범을 한마디로 정의하자면 ‘새로운 백지영 찾기’라고 할 수 있다. 이제 한 명의 아티스트이자 목소리 장인으로의 세번째 변화의 발걸음을 내딛는다. 7집의 타이틀곡 “총맞은 것처럼”은 ‘새로운 백지영’이 가야 할 길을 제시하는 곡이다. ‘총맞은 것처럼’이라는 다소 파격적이고 직설적인 제목은 그 동안의 백지영표 잔잔한 발라드와는 상당한 거리감이 느껴지지만 막상 음악안에 녹아들어서 백지영의 목소리와 만났을 때 너무나도 백지영스러운 감성을 표현한다.

백지영-총맞은것처럼

수많은 장르에서 수백곡 이상의 곡을 수집하고 녹음해보며 같은 곡도 수없이 다시 녹음해보면서 만들어 낸 7집에서 백지영은 새로우면서도 가장 백지영스럽고, 과거의 영광을 간직하면서도 앞으로 한 걸음 더 낳아가는 이정표를 보여준다. 그녀의 목소리는 대중의 감정선을 서글프리만치 자극하면서도 시원하게 카타르시스를 만들어 주던 매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동시에 좀 더 모던하고 날렵하게 새로운 음악의 트랜드를 읽어 낼 수 있도록 180도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며, 음악 역시 이에 맞춰 기성의 감성을 유지하는 슬픈 발라드이면서도 동시대의 트랜드를 놓지 않는 비트감있고 어반한 그루브를 유지한다.

이번 음반에서 백지영의 앨범을 더욱 빛나게 해준 의리의 후배가수들이 있다. “멜로디”라는 경쾌한 댄스곡에 마이티 마우스 또한,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인정받는 가창력을 자랑하는 2AM의 조권이 “밤새도록”이라는 그루브 댄스곡의 피쳐링에 참여해 주었다. 누나부대들의 창여로 인해 백지영7집 앨범은 더욱 화려해진 느낌이다.

 

판타스틱 듀오 백지영-총맞은것처럼[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