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op

오데자 (ODESZA)-A Moment Apart [뮤비/듣기]

반응형

오데자 (ODESZA)-A Moment Apart

미국 일렉트로팝/신스팝 듀오 ODESZA, 3년 만에 선보이는 세 번째 정규작 [A Moment Apart].

오데자 (ODESZA)-A Moment Apart 바로듣기

오데자 (ODESZA)-A Moment Apart

58회 그래미 어워드 노미네이션!
미국 일렉트로닉 차트 Hype Machine 수 차례 1위!
노스웨스트의 해변처럼 느긋하면서도 상쾌한 사운드로
많은 이들을 매료시킨 미국 일렉트로팝/신스팝 듀오 ODESZA!

또 한 번의 놀라운 사운드적 도약!
듣자마자 황홀하고 행복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3년 만에 선보이는 세 번째 정규작 [A Moment Apart]



(오데자)는 미국 시애틀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렉트로닉 듀오로 웨스턴 워싱턴 대학교를 함께 졸업한 Harrison Mills (a.k.a. Catacombkid)와 Clayton Knight (a.k.a. BeachesBeaches)가 대학교 2학년에 만나 프로젝트성으로 결성하였다. 2012년 셀프릴리즈한 첫 번째 앨범 [Summer’s Gone]이 입소문만으로 알음알음 알려지면서 미국 언더그라운드씬에서 그 해 가장 많은 호평이 쏟아진 작품이 되었다. 특히 셀프릴리즈 1집 수록곡인 'How Did I Get Here'와 'iPlayYouListen'이 Hype Machine이라는 미국 언더그라운드 일렉트로닉 커뮤니티의 순위 집계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매니아층의 두터운 신임을 얻게 된다. 마치 이들이 살고 있던 노스웨스트의 해변처럼 느긋하면서도 상쾌한 사운드로 많은 이를 매료시킨 이들은 다음 해 EP [My Friends Never Die EP] 발표와 함께 미국 전역 투어와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라이브씬에서도 수준급 무대를 선사해 많은 청중들을 놀라게 했다. 2014년 영국 명문 레이블 닌자튠의 서브레이블, Counter Records와 계약하며 2집 [In Return]를 발매했으며, 팝과 일렉트로닉을 절묘하게 섞은 이들만의 경쾌한 사운드로 전세계 EDM 팬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수록곡 ‘Say My Name’은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댄스/일렉트로닉 차트 1위를 기록하며 대중성을 입증하였으며, RAC의 리믹스버전은 58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리믹스 부문에 노미네이션되며 이들의 음악성을 입증하였다.

본 작 [A Moment Apart]는 미국 일렉트로 팝/신스팝 듀오 ODESZA (오데자)가 3년 만에 선보이는 세 번째 정규작으로, 사운드적 측면에서도, 정신적인 즉면에서도 더 넓은 확장을 보여준다. 자연적인 사운드와 인위적인 사운드가 무리없이 조화를 이루며 몽환적이면서도 모타운과 60년대의 서프 뮤직을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잘 조화해내었다. 하지만 이번 작품은 이들 듀오의 사운드적 테크닉만을 보여주고 있는 것은 아니다. 강렬한 감정을 사운드에 녹여내었는데, 파워풀한 신스, 다이나믹한 화음 구성이 시네마틱한 사운드 스케이프와 반짝이는 소리, 가슴을 울리는 퍼커션에 녹아 들었다. 이들은 사람들을 기쁘게 할 수 있는 혹은 어떠한 감정적인 울림을 줄 수 있는 음악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으며, 향수를 일으키는 듯한 음악을 만들어 내고자 하였다. 멜로딕한 음악적 색깔을 더하고 점점 더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인디 일렉트로닉 씬의 리더답게 이번 앨범에서는 반짝이는 재능의 가수들과 함께 작업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한층 더 넓혔다. 또한 소울, 포크, 영화음악, 일렉트로닉을 모두 더해 다양한 음악적 변주를 들려주는 이번 작품에서는 기악과 보컬 구성을 잘게 쪼개 일관성 있는 사운드로 재탄생시켜 이들만의 독특한 통을 가진 사운드로 완성시켰다. 이번 앨범은 지금 이 순간의 아름다움을 담은 행복한 사운드로 가득 차 있다.

 

 ODESZA-A Moment Apart [뮤비/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