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240번 버스 cctv(영상), '먼저 내린 사실 몰랐다' /건대 240번 버스 노선

반응형

240번 버스 cctv(영상), 아이 내린 사실 몰랐다' /240번 버스 노선

어린 아이 혼자만 내려 뒷문을 열어달라는 엄마의 요구를 무시하고 출발해 논란 중인 이른바 '240번 버스 사건'의 당사자인 운전기사가 "승객의 요청을 듣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240번 버스 cctv, 내린 사실 몰랐다' /240번 버스 노선

240번 버스 소속 회사인 A사 관계자는 12일 "240번 버스 운전기사가 오늘 영업소에 출근해서야 해당 사실을 인지했다"고 밝혔다.

240번 버스 cctv(영상),240번 버스 노선

관계자는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고, 240번 버스를 운전한 기사와 통화했다"며 "기사가 문을 닫고 출발하는 상황에서 아이가 엄마와 떨어진 상황이라는 것을 몰랐다"고 말했다.

240번 버스 cctv,240번 버스 노선

"건대입구 정류장과 다음 정류장 사이는 270m도 안 된다"며 "운전기사가 엄마가 내릴 때까지도 아이가 먼저 내렸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240번 운전기사는 지금껏 과태료 한 번도 문 적이 없다. 민원이 들어온 적도 없었다"며 "회사에서 분기마다 안전 수칙을 준수했는지 등을 점수로 매겨 포상을 주는데, 해당 운전기사가 속한 240번 운전사 그룹은 여러 차례 포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240번 버스 cctv(영상),240번 버스 노선

사건 당시 240번 버스를 타고 있었다는 글쓴이는 "5살도 안 돼 보이는 여자아이가 내리고, 바로 그 아이의 엄마가 내리려던 찰나에 뒷문이 닫혔고, 아이만 내리고 엄마는 못 내렸다"며 "아주머니가 울부짖으며 아이만 내리고 자신이 못 내렸다고 문을 열어달라고 하는데 무시하고 그냥 건대입구역으로 갔다"고 민원 글을 올렸다.

다른사람들도 기사에게 내용을 전하는 데 그냥 무시하고 가더라. 다음 역에서 아주머니가 문 열리고 울며 뛰어나가는데 큰소리로 욕을 하며 뭐라 뭐라 했다"고 덧붙였다.



이번에는 '서울 240번 버스 사건'이 논란인 가운데, 해당 버스 기사의 딸이라고 밝힌 누리꾼이 아버지의 억울함을 토로했다. 

글쓴이는 자신을 240번 기사의 딸이라고 소개하며 "'240번 기사'라는 제목으로 페북, 블로그, 카페 등 SNS에 기사로 올라와 있는 것을 보고 우선은 너무 놀랐다"고 밝혔다.

저희 아버지께서는 25년 동안 승객과의 마찰, 사고 등 민원은 한 번도 받지 않으셨고, 이렇게 행동할 분이 아니시기에 '이게 사실이 맞나?'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그래서 오늘 아침 아버지께 사실을 들었고 이렇게 글을 올린다"고 설명했다. 

글쓴이는 "건대입구역 정류장에 정차한 후 개문을 하였고 승객들이 내린 것을 확인 후 출발하려 하셨다"며 "그러나 '저기요' 라는 소리가 들리기에 2차 개문을 했으나 더이상 내리는 승객이 없어, 출발을 했는데 버스가 2차선에 들어가는 상황에서 아주머니께서 '아저씨!'라고 외치셨고, 승객이 덜 내린 줄만 알았던 아버지는 '이미 2차선까지 들어왔으니 안전하게 다음 정거장에서 내리세요' 라고 말을 했다. 다음 정거장인 건대역에서 아주머니가 내리셨고 그 과정에서 아주머니께서 욕을 하셨다"고 전했다.

글쓴이는 "오늘 아침 CCTV결과 아이가 다른 애들이랑 놀다가 그 친구들이랑 같이 내려버렸고 아줌마는 그걸 모르다가 중앙차선 들어가는 도중에 '아저씨' 라고 부른 상황이었다"고 말했다.

 

서울시는 민원 글을 바탕으로 해당 240번 버스기사에게 경위서를 받았고, 버스에 설치된 CCTV 영상을 통해 당시 상황을 분석했다. 경위서와 CCTV 내용에 따르면 버스기사는 문제가 불거진 정류장에서 출입문을 연 뒤 16초간 문을 개방했다 문을 닫고 출발했다.

CCTV 영상을 볼때 버스 안이 혼잡해 버스기사가 출발 10초 후 상황을 인지했고 버스가 이미 2차로로 진입한 이후라 다음 정류장에서 어머니를 하차시키는 게 낫다고 판단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서울시는 설명했다. 서울시와 해당 버스회사는 논란 해소를 위해 CCTV를 공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아이의 어머니는 CCTV 공개를 반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 관계자는 “CCTV는 서울시가 확보했지만 공개할 수는 없다”며 “기사가 어머니에게 욕설을 했다는 내용도 CCTV로는 확인을 할 수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자체만 갖고 버스기사를 처벌할 근거는 없다”며 “처벌 보다는 교육을 통해 재발 방지 조치를 하겠다”고 설명했다. 한 목격자는 SNS를 통해 "어머니는 정차 요구를 거부당하자 유턴을 지시하며 억지를 부리기도 했다"며 기존과 다른 시각의 목격담을 공유했다.

 

240번 버스 cctv(영상), '먼저 내린 사실 몰랐다' /건대 240번 버스 노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