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강릉 화재진압,중 강문동 "석란정" 정자 붕괴로 소방관 2명 매몰 사망

반응형

강릉 화재진압, 강문동 석란정,정자

강원도 강릉에서 소방관 2명이 화재 진압 도중 건물이 무너지면서 매몰돼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강릉 화재진압,중 강문동 석란정,정자 붕괴로 소방관 2명 매몰 사망

강릉 화재진압,중 강문동 석란정,정자 붕괴로 강릉 소방관 사망

17일 소방청에 따르면 강릉소방서 경포119안전센터 소속 이영욱(59) 소방위, 이호현(27) 소방사는 이날 오전 3시51분쯤 강원도 강릉시 당문동의 한 호텔 공사장옆 석란정이라는 정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불을 끄던 중 오전4시29분쯤 건물이 무너지면서 매몰됐다.

매몰된 지 10여분 후인 오전4시47분쯤 구출됐지만 이미 심정지 상태였고, 4시57분 이영욱 소방위는 강릉 아산병원으로, 이호현 소방사는 강릉 동인병원으로 각각 이송했다. 하지만 이 소방사는 오전 5시33분께, 이 소방위는 오전 6시53분께 각각 사망했다.

강릉 석란정/강릉 소방관 사망

이날 불은 오전 3시 51분께 났으며 전날에도 한차례 불이 나 진화했으나 재발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이 화재 진압에 나선 석난정은 1956년 건축된 높이 10m, 면적 40㎡의 무허가 건물로 곧 철거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도 소방본부 관계자는 "오래된 건축물은 보존 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해 적극적으로 화재 진압을 하다 변을 당한 것 같아 안타깝다"며 "호텔 공사로 인해 정자가 금이 가는 등 기울어 보였다는 인근 주민들의 증언이 있어 다각적으로 조사하겠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잔불을 정리하던 중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정확한 화재원인은 현재 조사중”이라며 “유족과 장례절차 협의 및 훈장 추서 등 추진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릉 석란정 정자 안에는 전기 시설이 없어 내부에 화재를 의심할만한 요인은 없는 것으로 보고 있다. 내부 요인이 없다면 실화 등 외부 요인이 가장 유력한 화재원인으로 거론되고있다.

1988년 2월 임용된 이영욱 소방위는 퇴직을 불과 1년여 앞두고 있었고, 이호현 소방사는 임용된 지 불과 8개월밖에 안 돼 안타까움을 주고있다.

 

강릉 화재진압,중 강문동 "석란정" 정자 붕괴로 소방관 2명 매몰 사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