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전기성-이 도시의 밤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전기성-이 도시의 밤

3인조 밴드 ‘전기성’이 정규 1집 [주파수를 나에게] 를 발매한다. 

전기성-이 도시의 밤 바로듣기

전기성 - 주파수를 나에게 / 전기성-이 도시의 밤
모든 이들이 4차 산업혁명의 미래로 향할 때 홀로 시대를 역주행하는 세기말의 우상, 전성기(보컬/기타). 그를 중심으로 이호진(기타/프로그램)과 조영재(신디사이저)가 함께 하는 3인조 밴드 ‘전기성’의 정규 1집 [주파수를 나에게].



80년대의 번영 속에서도 존재하던 고독과 쓸쓸함을 ‘현대음률’의 신디사이저로 표현해낸 타이틀곡 ‘이 도시의 밤’과 최고의 팀 ‘위댄스’와 함께 한 혼성듀엣 ‘마주볼필요없이’, 그리고 포스트-신비주의의 세기말적 정서로 선공개 당시 청자들을 놀랍게 했던 ‘사이코메트리-O’를 포함한 총 11트랙 수록.

"서울을 찬양하는 노래가 홍수처럼 밀어닥치던 80년대. 하지만 그 화려한 번영 속에서도 고독과 쓸쓸함을 담은 조용필의 ‘서울서울서울’과 ‘꿈’이 있었다. 그 정서를 김완선이 노래한 ‘리듬 속의 그 춤을’의 첫 가사인 ‘현대 음률’에 걸맞은 신디사이저 사운드로 담아낸 가요(KPOP)을 만들고 싶었다.



이젠 정말로 미래가 와버렸다고 실감하는, 뒤처진 오늘을 사는 예술인으로서 21세기에 대한 20세기식 고찰은 한번은 털어내야 할 과업이라고 생각했다.

척박했지만 뜨거웠던 격동의 8~90년대 문화를 자양분으로 성장한 이로서 이것은 당연히 그것들에 대한 오마주, 한편으로는 그만큼 좋아했던 것도 좋아할 것도 없음을 느끼며 이 다음에 올 미래는 어떻게 맞이해야 하는가를 고민하던 중 결국 디스토피아를 보고 말았다.

과거 건전비디오 캠페인 영상 속 경고대로 현대 어린이시절 불량불법비디오를 무분별하게 시청하였으니 정해져있는 무서운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사실은 사랑노래라고 볼 수 있다.-  전성기, 창작의 변 

1. 비디오 보이
8~90년대 전쟁/호환/마마" 건전비디오 캠페인영상을 인용한 앨범의 인트로. 그 시절 무분별한 불량불법 비디오를 보며 성장한 본인이 정말로 불량한 어른이 되어 세상을 어지럽히는 빌런(악당)이 되는 서사를 생각했다.

2. 주파수를 나에게

3. 미래미래미래

4. 꿈 환상 그리고 착각

5. 신나는 진화여행

6. 사이코메트리-O

7. 이 도시의 밤

8. 마주볼필요없이 (feat. 위댄스)

9. 초능력미래

10. 1028

11. 다 떠난 자리의 우리 (청춘 ver.)

[Credits]
전기성 is
전성기 (보컬/기타)
이호진 (기타/프로그래밍)
조영재 (신디사이저)

붕가붕가레코드 대중음악 시리즈 no. 31
전기성 주파수를 나에게

작사 전성기
작곡 전성기, 이호진
편곡/연주 전성기, 이호진, 조영재
단, '마주볼필요없이 (feat. 위댄스)'에서 위보 (노래), 위기 (기타)

 

 전기성-이 도시의 밤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