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DAVINK (다빈크)-왜 모르니 (Feat. Common Ground)[뮤비/가사/듣기]

반응형

DAVINK (다빈크)-왜 모르니 (Feat. Common Ground)

가수 ‘사운드 트래블러’ 다빈크(DAVINK)가 신곡 ‘왜 모르니’를 공개한다.

DAVINK (다빈크)-왜 모르니 바로듣기

DAVINK (다빈크)-왜 모르니 (Feat. Common Ground)

'사운드 트래블러' 다빈크(DAVINK)가 신곡 '왜 모르니'를 공개한다

10월 18일 공개되는 '왜 모르니'는 다빈크가 매달 여행을 테마로 발표하는 디지털 음원 시리즈의 세 번째 곡이다. 지난 8월 공개된 '난 바다로 간다'와 9월 공개된 '고맙고 또 고맙다'에 이어 여행과 삶을 주제로 한 신곡으로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배경으로 한 곡이다.



'왜 모르니'는 작곡가로도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다빈크가 2011년 밴드 커먼그라운드를 위해 썼던 곡으로 6년 만에 세상에 공개되는 노래다. 다빈크는 6년만에 다시 찾은 샌프란시스코에서 당시를 회상하며 그 시절 자신의 썼던 곡을 다시 꺼내 새로운 사운드로 완성했다.

다빈크가 작곡뿐 아니라 작사까지 직접 맡은 '왜 모르니'는 추억과 그리움, 재회에 대한 이야기가 담담하고 솔직하게 담겨있다. 다빈크는 6년 전 녹음한 커먼그라운드의 연주와 자신이 직접 불렀던 코러스 트랙을 상당 부분 살리고 새롭게 녹음한 메인 보컬과 세련된 질감의 사운드를 덧입혀 6년 전 자신과 함께 노래를 함으로써, 다빈크의 과거와 현재가 재회하는 의미를 사운드에 녹여 리스너들에게 추억과 그리움의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왜 모르니'는 김광민, 김사랑 등이 참여한 지난 사운드 트래블 연작들과 마찬가지로 최상의 뮤지션과 콜라보레이션 작품 형태로 공개된다. 5년 전 함께 작업한 커먼그라운드가 자연스럽게 이름을 올렸으며, 커먼그라운드의 리더 제이킴(Jay Kim)은 이번 음원 공개를 위해 색소폰 버전을 따로 레코딩 했다.

제이킴의 색소폰 버전 '왜 모르니' 음원은 잡지 빅이슈에 다빈크의 여행기, 직접 찍은 사진들과 함께 선공개 돼 관심을 끌었다. 다빈크는 매달 사운드 트래블 음원 연작을 진행하며 동시에 재능 기부 형태로 음악과 여행, 음악, 사람, 삶에 관한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를 빅이슈에 기고 중이다.

왜 모르니 
작곡, 작사 : DAVINK

 

 DAVINK (다빈크)-왜 모르니 (Feat. Common Ground)[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