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NRG (엔알지)-20th 세기 Night (20세기 나이트)[뮤비/가사/듣기]

반응형

NRG (엔알지)-20th 세기 Night (20세기 나이트)

NRG(이성진 천명훈 노유민)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념앨범을 들고 12년 만에 컴백했다.

NRG (엔알지)-20th 세기 Night (20세기 나이트)바로듣기

NRG (엔알지)-20th 세기 Night (20세기 나이트)

데뷔 20주년 기념해 12년 만에 컴백을 결정한 NRG
오랜 공백이 무색한 20주년 기념앨범 타이틀곡’20 th 세기 Night’, NRG표 컴백 회심작!

지난 1997년 1집 ‘New Radiancy Group’으로 데뷔한 NRG(이성진 천명훈 노유민)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기념앨범을 들고 12년 만에 컴백한다. 지난해 10월 데뷔 19주년을 기념해 오랜만에 완전체로 팬미팅을 개최하기도 했던 NRG가 1년여의 준비 끝에 데뷔 20주년 기념앨범 ‘20세기 Night’를 선보인다



NRG는 1집 타이틀곡 ‘할 수 있어’가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1999년 중국에 진출하는 등 한류붐을 이끈 한류 1세대 그룹이다. 중국 진출 당시 NRG는 한국 가수 최초로 중국 CF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에 힘입어 NRG는 일본 대만 홍콩 등 동남아시아 앨범을 작업했으며, 중국 베이징, 상하이, 선양(瀋陽, 심양) 투어 콘서트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처럼 한국을 넘어 중국 등 많은 아시아 국가에서 사랑 받았던 NRG는 최근 한 동안 활동이 뜸했지만 20주년을 맞은 올해를 기점으로 왕성한 활동을 할 계획이다.

 
NRG가 데뷔 20주년을 맞아 발매하는 기념앨범 ‘20th세기 Night’에는 데뷔곡 ‘할 수 있어’를 시작으로 에너지 넘치는 음악으로 대중에게 큰 즐거움을 줬던 NRG 특유의 밝고 유쾌한 매력이 잘 녹아든 노래 총 4곡이 수록됐다. 

‘NRG표’ 흥이 제대로 담긴 타이틀곡 ‘20th세기 Night’은 그루브한 리듬과 펑키한 기타 그리고 아날로그 사운드가 매력적인 디스코 스타일의 노래다. 7,80년대 디스코 음악을 요즘 시대에 맞게 재해석한 듯한 분위기가 NRG에게 맞춤옷을 입혀준 듯 잘 어울리는 곡이다. 데뷔 당시 무대에서 보여준 에너지 넘치는 모습과 예능에서의 재치 넘치는 입담을 보여준 모습 등이 모두 이 곡에 녹아있다. 크레용팝의 ‘빠빠빠’, 샤이니의 ‘떠나지 못해’, EXO의 ‘RUN&GUN’, 제곡의아이들 ‘Hunter’ 등을 작사, 작곡한 김유민 작곡가가 곡을 만들어 이들의 복귀에 힘을 보냈다.


이번 20주년 기념앨범 ‘20세기 Night’에는 타이틀곡 ‘20th Night’를 비롯해 NRG표 발라드 감성이 돋보이는 ‘티파니에서 아침을’, NRG의 히트곡 ‘히트송’을 좀 더 펑키한 느낌을 살려 리메이크한 ‘히트송’ 그리고 EDM 스타일의 댄스곡이자 이번 앨범에 수록된 두 번째 신곡 ‘붐(Boom)’이 담겼다.
 
멤버 개개인의 활동은 있었지만 NRG 완전체로는 무대에서 좀처럼 볼 수 없었던 NRG.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NRG의 20주년 기념앨범 ‘20세기 Night’은 오랜 공백을 딛고 완전체로 돌아온 NRG의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작업물이며 오랫동안 이들을 기다려온 팬들의 기대를 완벽하게 충족시켜 줄 것이다.

1.20th Night 

2.붐(Boom)

3.티파니에서 아침을(remake)

4.히트송 (remake)

 

 NRG (엔알지)-20th 세기 Night (20세기 나이트)[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