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Black Swan (블랙스완)-진눈깨비 [듣기/가사]

반응형

Black Swan (블랙스완)-진눈깨비

밴드 블랙스완(Black Swan)이  첫 EP [Falling(타이틀곡,진눈깨비)] 을 발매했다.

Black Swan (블랙스완)-진눈깨비 바로듣기

Black Swan (블랙스완)-진눈깨비

세상을 살아가며 느끼는 사소한 감정들을 노래로 풀어내 이야기하고 싶어하는 밴드 '블랙스완' 은 소년의 이미지 보다는 강한 포스트 그런지 (Post-Grunge) 와 이모코어 (Emocore) 스타일의 강렬한 사운드에 서정적인 멜로디와 후렴에서는 사운드와 함께 폭발적인 보컬을 추구하는 남성 5인조 팀이다.

2014년 6월에 결성되어 1년의 준비기간을 가진 후 2015년부터 주로 홍대 클럽들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서울 외의 지역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곡 안에 사람뿐만이 아닌 여러 대상들이 느끼는 감정을 하나의 이야기로 풀어나가고 '공감' 이라는 키워드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수많은 자작곡들 중 한곡인 그들의 첫 디지털 싱글 '유기견'을 2016년 8월 24일에 발매하며 데뷔하게 된다.



디지털 싱글 '유기견'을 시작으로 일여년 만에 발매하게 된 이번 '블랙스완' 의 첫 EP [Falling] 은 그들이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듣는이에게 공감을 끌어낼 수 있는 곡을 만들지와 그것에 대한 연주의 고민이 보이는 앨범이며 멤버들 한명 한명이 수록된 모든 트랙에 감정을 이입해 그동안 겪어왔던 경험과 살아온 삶 일부를 자신들만의 해석으로 연주했기 때문에 각 파트별로 집중해서 듣는 재미도 보여주고 있다.

가사 역시 한 방향의 공감만을 제시하는 직접적인 표현들 보다는 비유나 은유가 많이 들어가있다. 때문에 명확한 메세지가 담겨진 곡도 있지만 대부분의 이번 수록곡과 이들이 아직 선보이지 않은 곡들은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살아온 인생이나 현재 듣고있는 그들의 상황, 감정에 따라 다른 해석으로 들려오게한다.


또한, 짜임새 있는 기타 연주와 테크니컬한 드러밍, 그것에 맞춰져 있지만 강렬한 드럼과 대조적인 따뜻한 베이스 라인 그리고 일년전 디지털 싱글에서 한층더 성장한 보컬이 합쳐진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으며 '블랙스완'이 가진 특유의 우울함과 밝음, 따뜻함이 공존하고 있는 정서가 보인다.

'블랙스완' 은 일상속에 자연스레 녹아들어 있는 지극히 자연스럽고 평범해서 스쳐지나간, 혹은 이미 과거가 되어버린 감정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를 하고 있다. 누구든 한번쯤은 겪어보았고 개인, 사람과 사람사이 또는 그외 살아가며 느껴봤을 법한 감정들을 이야기로 풀어 나가는것은 분명 부담이 되는 일 임에도 이들은 그것을 자신들의 음악에 시도하고 표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것이며 EP [Falling] 은 그들이 가고자 하는 방향을 보여주는 좋은 첫걸음이 될 것이다.

1. 먹구름 (composed and written by 이상구)

 
2. Clouds cause rain (composed and written by 이상구)
 

3. 유기견 (composed and written by 이상구)
 

4. Scenario (composed and written by 이상구)
 

5. 진눈깨비 (composed and written by 이상구)

 

 Black Swan (블랙스완)-진눈깨비 [듣기/가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