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레드벨벳 피카부(Peek-A-Boo)[뮤비/가사/듣기]

반응형

레드벨벳-피카부(Peek-A-Boo)

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이 정규2집 '퍼펙트 벨벳(Perfect Velvet)타이틀곡,피카부' 을 발매한다.

레드벨벳-피카부(Peek-A-Boo)바로듣기

레드벨벳 피카부(Peek-A-Boo)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 공개!
타이틀 곡 ‘피카부’ 포함 총 9곡 수록! ‘빨간 맛’ 잇는 퍼펙트 히트 예감!
대세 걸그룹 레드벨벳이 정규 2집 ‘Perfect Velvet’을 발표하고 2017년 가요계를 또 한번 강타한다.

레드벨벳 피카부

레드벨벳 정규 2집 ‘Perfect Velvet’은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를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적인 프로듀싱팀 더 스테레오타입스(The Stereotypes),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Hitchhiker), 히트 작곡가 디즈(DEEZ) 등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여, 다채로운 음악 색깔로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레드벨벳은 지난 7월 여름 미니앨범 타이틀 곡 ‘빨간 맛 (Red Flavor)’으로 각종 음원, 음반, 음악 방송 1위는 물론,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8개 지역 1위, 중국 샤미뮤직 한국 음악 차트 1위 등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어 서머퀸에 등극했으며, 데뷔곡 ‘행복 (Happiness)’을 시작으로 ‘Ice Cream Cake’, ‘Dumb Dumb’, ‘러시안 룰렛 (Russian Roulette)’, ‘Rookie’, ‘빨간 맛 (Red Flavor)’ 등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 행진을 이어가 명실상부 대세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만큼, 이번 앨범에도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 중독성 강한 훅으로 또 한번 히트 예고!

이번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는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 가사가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곡으로,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레드벨벳의 새로운 매력을 만날 수 있어 또 한번의 히트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쉬운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진 디스코 풍의 댄스 곡 ‘봐 (Look)’, 글로벌 EDM 뮤지션 히치하이커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퓨처 베이스 기반의 일렉트로닉 팝 곡 ‘I Just’, 시원한 훅 멜로디가 매력적인 힙합 사운드의 곡 ‘Attaboy’ 등도 듣는 이를 매료시키기에 충분하다.

더불어 ‘Kingdom Come’은 어쿠스틱 드럼 소스 기반의 룹과 풍성한 코러스가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R&B 곡으로, 사랑에 빠져드는 순간을 천국에 온 듯한 기분으로 묘사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두 번째 데이트를 앞두고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는 분위기의 반전이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에는 사랑하는 사람을 나만의 피사체로 두고 사진 촬영하는 과정을 가사에 담은 ‘Perfect 10’, 따뜻한 EP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기타 선율이 기분 좋은 느낌을 주는 어반 팝 장르의 ‘About Love’, 섬세한 피아노 선율과 감성적인 스트링 사운드가 감수성을 자극하는 어쿠스틱 발라드 곡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 등 다양한 장르의 총 9곡이 수록, 한층 성숙해진 레드벨벳의 음악을 만날 수 있다.

 

앨범 수록곡


01. 피카부 (Peek-A-Boo)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Moonshine / Cazzi Opeia / Ellen Berg Tollbom
Arranged by Moonshine

타이틀 곡 '피카부 (Peek-A-Boo)'는 시그니처 플럭 신스 사운드와 그루비한 리듬, ‘까꿍’을 의미하는 ‘피카부’라는 훅이 중독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쿨한 사랑 방식을 가진 현 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놀이터에서 노는 모습에 비유, 새로운 사랑에게 느낀 짜릿한 감정을 톡톡 튀는 가사로 표현해 눈길을 끈다.

02. 봐 (Look)
Lyrics by SUMIN / JINBO
Composed by Daniel “Obi” Klein / Charli Taft / JINBO / SUMIN
Arranged by Daniel “Obi“ Klein

‘봐 (Look)’는 펑키한 신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디스코 풍의 댄스 곡으로, 걱정은 내려놓고 마음이 이끄는 대로 바라볼 때 꿈꾸던 세상이 눈 앞에 펼쳐진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쉬운 멜로디와 풍성한 코러스, 레드벨벳의 부드러운 보컬이 어우러져 곡의 매력을 배가시킨다.

03. I Just

04. Kingdom Come

05. 두 번째 데이트 (My Second Date)

06. Attaboy

07. Perfect 10

08. About Love

09. 달빛 소리 (Moonlight Melody)

 

레드벨벳-피카부(Peek-A-Boo)[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