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방탄소년단 MIC Drop (마이크드롭)[가사/듣기/보기]

반응형

방탄소년단 MIC Drop(마이크드롭)

방탄소년단이 새 앨범 LOVE YOURSELF 승 ‘Her’(타이틀곡 'DNA')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 MIC Drop (마이크드롭) 바로듣기

방탄소년단 MIC Drop (마이크드롭)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발매!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의 시작”, 
사랑의 다양한 모습들을 방탄소년단만의 음악에 담다!
방탄소년단이 9월 18일 새로운 시리즈 LOVE YOURSELF의 첫 앨범 承 ‘Her’ 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LOVE YOURSELF 承 ‘Her’는 사랑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방탄소년단의 스타일로 해석한 앨범이다. LOVE YOURSELF 시리즈에서 방탄소년단이 전달하고자 하는 ‘사랑’은 성장하는 소년의 개인적 경험이기도 하지만 방탄소년단이 현재의 우리 사회에 보내는 화해와 통합의 메시지이기도 하다. 그리고 그 첫 시작인 미니앨범 承 ‘Her’에서는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모습을 청량하고 유쾌하게 담아냄으로써 ‘사랑’이라는 주제를 청춘물의 틀 안에서 풀어낸다.



앨범에는 총 11곡의 신곡과 스킷이 담겨 있다. EDM, 디스코 기반의 신스 펑크 등 그간 방탄소년단이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를 통해 폭넓어진 음악 세계와 글로벌 스탠다드를 넘어서는 완성도를 들려준다. 특히 타이틀곡 [DNA]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후 항상 견지해온 음악적 패기와 혁신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해외의 최신 음악 트렌드인 EDM POP장르의 곡으로 드랍 파트를 과감하게 사용하는 음악적 구조는 K팝으로서는 가히 새로운 문법을 제시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번 음반에서 타이틀을 포함한 대부분의 수록곡 작업에 참여한 리더 Rap Monster는 앨범 작업 마무리 후 팬 카페에 ‘방탄소년단의 분기점이 될 앨범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힌 바 있다. 

[Best of Me]는 최근 전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체인스모커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곡이다. 체인스모커스 특유의 아련하고 서정적인 코드웍과 EDM 장르의 에너지가 더해져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힘을 더했다. 한편, [MIC Drop]은 방탄소년단만이 들려줄 수 있는 진정한 스웨그가 돋보이는 전형적인 힙합 장르의 곡이다. 美 그래미상 수상자이자 현재 미국 주류 힙합 사운드를 대표하는 믹싱 엔지니어 제이슨 조슈아가 참여해 보다 세련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완성했다. 

데뷔 이래 방탄소년단은 [쩔어], [뱁새], [Am I Wrong] 등 사회 문제에 대해 솔직하고 돌직구적인 발언을 주저하지 않았다. 이번 앨범에서도 [고민보다 Go]를 통해 세태를 풍자한다. ‘YOLO’ ‘탕진잼’ 등 최신 유행어를 통해 본 시대상을 자신들만의 시각으로 위트 있게 풀어내고 있으며, 중독적인 플루트 라인과 레게 감성이 결합해 트렌디한 트랩 힙합 곡으로 탄생시켰다. 


’L’, ‘O’, ‘V’, ‘E’의 네 버전으로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재킷 사진은 오락실, 피자가게 등을 배경으로 일곱 멤버의 청량하고 소년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몽환적인 비주얼 스타일링이 돋보이는 ‘L’, ‘O’ 버전, 톡톡 튀는 장난꾸러기 같은 매력을 보여주는 ‘V’, ‘E’ 버전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잡지 화보를 촬영하듯 서로 다르지만, 놀라울 정도로 조화를 이루기도 하는 팀 케미스트리를 여실히 보여준다. 사랑에 빠진 소년들이 데이트를 준비하며 설레어 하는 순간, 서로의 스타일을 꾸며주는 장면 등 사랑의 다양한 순간과 감정을 4가지 버전의 재킷 사진에 트렌디하게 담아냈다.

한편 이번 앨범에도Pdogg, 'hitman' bang (방시혁), Slow Rabbit, Supreme Boi, Ray Michael Djan Jr. (Save ME작곡가) 등 빅히트 사단이 모두 참여했다. 또한 Rap Monster, SUGA, j-hope은 역대 최대로 프로듀싱, 작사, 작곡에 참여함으로써 아티스트로서의 성장을 스스로 증명해 보였다. 여기에 제이슨 조슈아, 디제이 스위블 주니어 등 전 세계 최고 믹싱 엔지니어가 참여해 완벽한 완성도의 믹싱을 들려준다. 

 

1. Intro : Serendipity

2. DNA 

3. Best Of Me

4. 보조개

5. Pied Piper

6. Skit : Billboard Music Awards Speech

7. MIC Drop

 

8. 고민보다 Go

9. Outro : Her

10. Skit : 망설임과 두려움 (Hidden Track)

11. 바다 (Hidden Track)

 

[출처:지니뮤직] 

방탄소년단 MIC Drop(마이크드롭)[가사/듣기/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