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알리 102가지 [Special video/가사/듣기]가수 알리 자작곡

반응형

알리 102가지/알리 자작곡

가수 알리가 자작곡한 몽환적 분위기로 최근 발표한 새 미니앨범 수록곡 중 하나인 ‘102가지’의 스페셜 영상을 공개했다.

알리 102가지 바로듣기

알리 102가지/알리 자작곡

추워지는 가을, 얼어붙은 마음을 따뜻한 발라드로 녹여 줄 그녀의 멜로디
가수 알리가 2년 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Expand]로 돌아왔다.

 알리 102가지

2년 만에 신보를 가지고 돌아온 알리, 그 동안 클래지콰이 호란, 슈퍼주니어 예성, 래퍼 치타, 싱어송라이터 폴킴에 이르기까지 예상 밖 조합의 듀엣 프로젝트를 연달아 성공적으로 선보이며, 자신만의 역량을 더욱 뽐내온 알리는 2년여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Expand] 으로 컴백한다.



이번 미니앨범 [Expand]는 다양한 음악적 시도와 예상 밖 조합의 뮤지션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장르의 영역을 확장시킨 앨범으로 R&B, Neo Soul, EDM의 장르를 더 집중적으로 접하고 싶은 알리의 애정이 담겨있다.

특히, 타이틀 곡 ‘말이 되니’는 모노톤의 피아노라인과 담담한 독백으로 시작하다 후반부로 갈수록 화려하고 웅장한 스트링 멜로디와 어우러져 폭발하는 감정은 듣는 이로 하여금 슬픔을 배로 전달한다. 타이틀 곡 ‘말이 되니’를 비롯해 감각적이면서 세련된 알리만의 소울이 담긴 ‘102가지’는 알리가 직접 작업에 참여하면서 그녀를 돌아볼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아낸다.



뿐만 아니라, 감성 보컬리스트 휘성이 작사로 참여하면서 리스너들의 감성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노래인 ‘섬’과 대중적이로 스타일리쉬한 ‘Black and White’까지 이번 미니앨범 [Expand]는 알리의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담아낸 스페셜한 앨범이다.

 

또한, 이번 앨범 [Expand]의 아트웍에는 음악에서 영감을 받아 작업을 하는 작가로 유명한 킬드런 화가가 참여하였으며, 지드래곤, 시아준수, 다이나믹 듀오 등 다양한 뮤지션들과 컬래버레이션을 해온 킬드런 화가가 이번엔 그녀의 음악을 듣고 영감을 받아 그린 알리의 모습을 담아내 더욱 특별함을 보여준다.

알리는 이번 앨범 [Expand]를 기점으로 예술의 여러 분야에서도 [알리]라는 브랜드를 녹여 알리만의 음악 세계를 확장시키려는 시도를 보여주면서 가수 알리로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1. 102가지

2. 말이 되니
작사 김윤민, 황관우, 민연재, 1월8일 / 작곡 미친감성, 전다운, KZ / 편곡 미친감성, 전다운, KZ

3. 섬

4. Black & white

 

[출처:지니뮤직]

알리 102가지 [Special video/가사/듣기]가수 알리 자작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