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송대관, 전영랑-약손 (Duet Ver.)[가사/듣기]

반응형

송대관, 전영랑-약손 (Duet Ver.)

소리꾼 전영랑이 가수 송대관의 도움으로 발라드곡 '약손' 음반을 발매했다.

송대관, 전영랑-약손 바로듣기

송대관, 전영랑-약손 (Duet Ver.)

가수 송대관, 국악인 전영랑의 크로스오버 신곡  ' 약손 ' 발매 !!
국민가수 송대관과 국악인 전영랑의 크로스오버 신곡 ' 약손' 이 발매되었다.



가수 송대관은 ' 네박자', ' 해뜰날', ' 유행가' 등 주옥 같은 트로트 곡들을 발표해오며, 명실공히 최고의 트로트가수이다. 그와 함께한 국악인 전영랑은 최연소 대통령상에 빛나는 경기민요의 대표주자로, 재즈밴드 프렐류드와 함께한 앨범  'Fly In 날아든다' 로 퓨전 국악의 진수를 보여준 바 있다. 최근에는 평창올림픽의 프로그램 중 하나인 '프라이드 오브 코리아’ 콘서트에서, 소프라노 조수미, 재즈보컬 나윤선, 피아니스트 양방언과 한 무대에 오르며, 국악의 진수를 선보인 바 있다.

어린 시절 아가가 아플 때, 배를 어루만지시며 ' 엄마손은 약손, 아가배는 똥배'를 부르시며 낫기를 바라는 어머니의 마음을 그린 수작이다. 전주의 잔잔한 피아노 선율로 곡은 포문을 여며 어린 시절을 회상하듯, 전영랑의 보컬이 담백하게 이어진다. 그 후 이어지는 중 저음의 따뜻한 송대관의 보컬은 담백한 전영랑의 보컬과 하나과 된다. 특히나, 후렴구의 ' 나아라 나아라, 울아가 울지마라' 의 애틋한 선율을 리얼 스트링이 풍부하게 감싸고 있다. 기타리스트 이성렬과 코러스 김현아, 융스트링 등 국내최고의 세션맨들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이 곡은 박현빈의 ' 샤방샤방', 윙크의 '봉잡았네' 를 히트시킨 작곡가 김지환과 조항조 ' 사랑꽃', '고맙소', 홍진영 ' 내 나이가 어때서' 의 작곡가 김경범 (알고보니혼수상태) 가 작곡, 작사하였으며, 그들이 속해있는 프로듀싱팀 ' 플레이사운드' 는 가수 최백호, 변진섭, 폴포츠, 스틸하트, 수지 등 장르불문 프로듀싱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다. 

어머니의 변하지 않는 고귀한 사랑을 그린 수작이 탄생하였다.

 

 송대관, 전영랑-약손 (Duet Ver.)[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