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블락비-떠나지마요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Block B (블락비)-떠나지마요

Block B (블락비)가 박경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 '떠나지마요' 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Block B (블락비)-떠나지마요 바로듣기

Block B (블락비)-떠나지마요

블락비 리패키지앨범 '리몽타주(Re:MONTAGE)' 발매.



블락비가 다른 그룹들과 가장 차별화되는 지점은 멤버 전원이 프로듀싱 능력을 갖췄다는 것. 그간 지코가 앨범 프로듀싱을 도맡다시피 한 것은 블락비만의 색깔을 확고히 하는 과정이었다. 그리고 이제 유닛과 솔로를 통해 역량을 키워온 멤버들을 통해 다양한 변주를 시작했다. 

블락비-떠나지마요

'쉘 위 댄스(Shall We Dance)'로 신나게 놀았던 블락비가 차분한 감성으로 돌아왔다. 리패키지 앨범 '리몽타주(Re:MONTAGE)'는 지난 11월 발표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몽타주(MONTAGE)'와는 결이 다르다. 마치 동전의 앞뒷면처럼 전혀 다른 블락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리몽타주'의 타이틀곡 '떠나지마요'는 박경이 프로듀싱했다. 싱글 '보통연애' '자격지심' '오글오글'에 미니앨범 '노트북'까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하며 '믿고 듣는 박경'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그는 자신이 가장 잘 하는 방식으로 블락비의 애절한 감성을 끄집어냈다.  

 

화려함을 걷어내니 멤버들의 목소리는 더 깊고 묵직하게 다가온다. 에너제틱한 블락비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지만 조금의 이질감도 느껴지지 않는다. 그만큼 멤버들 각각의 목소리에 힘이 있고 전해지는 울림이 있다. 무엇보다 개성 있는 7명의 목소리가 완벽한 앙상블을 이룬다. 


여기에 재효의 솔로곡 '마지막 정류장'과 유권이 작사에 참여한 한국 첫 솔로곡 '에브리싱(Everythin)'이 수록된 것도 리패키지앨범 '리몽타주'의 특별함이다. 

 

블락비는 ‘아이돌리티’를 통해 2018년 첫 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중인 영화 ‘신과 함께’를 콘셉트로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은 각자 염라대왕, 저승차사(변호인), 판관, 그리고 죄인으로 분해 과거에 지었던 죄에 대한 재판을 진행한다.  


1. 떠나지마요
'떠나지마요'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떠나보낸 이를 그리워하며 과거의 일들을 후회하고 되짚어보는 애절한 마음을 담았다. 멤버들 각 개인의 보이스컬러가 잘 드러나 있고, 일곱 명의 목소리가 완벽한 앙상블을 이룬다. 자극적이지 않은 편안한 멜로디가 잔잔한 울림을 준다. 
Lyrics by 박경, ZICO / Composed by 박경, 13 / Arranged by 박경, 13 


2. 마지막 정류장 (JAEHYO Solo)

3. Everythin’ (U-KWON Solo)
.
4. My Zone

5. Shall We Dance 

6. 일방적이야

7. 이렇게 (Vocal Unit)

8. Give & Take (B-BOMB Solo)

 

 블락비-떠나지마요 [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