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Kisnue (키스누)-Cool Kids [가사/듣기]

반응형

Kisnue (키스누)-Cool Kids

Kisnue (키스누)가 첫 번째 정규앨범 [Last of Everything We Were]를 발매했다.

Kisnue (키스누)-Cool Kids 바로듣기

Kisnue (키스누)-Cool Kids

Kisnue (키스누)의 첫 번째 정규앨범 [Last of Everything We Were]



‘Last of Everything We Were’라는 제목은 ‘우리가 우리였던 마지막’ 정도로 해석될 수 있을 것이다. 멤버 송은석이 학생 때 썼던 소설에서 따온 제목이라는 ‘Last of Everything We Were(이하 LOEWW)’는 직역하기에는 애매한 문장이다.

우리가 경험하는 모든 순간들은 번역되는 언어와 같이 글로 써내든 사진으로 찍든 기록되는 과정에서 의미의 소실이 일어나기 마련이다. 그 순간들을 조심스럽게 담아낸 곡들로 키스누의 첫 번째 앨범 [LOEWW]는 구성되어 있다.



[LOEWW]에는 작년 9월 발매된 데뷔 EP [Overpaint]에서 보여준 팝 넘버들뿐만 아니라, 이전과는 다른 느낌의 곡들 역시 수록되어 있다. 때로는 ‘포기하지 말라’고 얘기하다가도 ‘갑자기 사라져버릴 것 같다’고 이야기하는 노래들은 내용적으로도, 음악적으로도 스펙트럼을 넓히려는 노력의 결과물로 볼 수 있다.

사실 키스누의 음악을 ‘직설적이지 않도록 포장했다’고 이야기하는 멤버 최상일과 ‘양가감정의 현신’이라고 말하는 송은석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멤버들이 얼마나 수동적 공격성을 띤 불안정한 사람들인지 보이는 듯 하다. 음악적 스펙트럼의 진화인지, 수동적 공격성의 표현인지 (아니면 둘 다인지) [LOEWW]를 직접 들으며 판단해보도록 하자.

  
"Your problem is that you're not happy being sad, but that's what love is; happy-sad."

 

3. Cool Kids

 

7. No Friction (Feat. Paloalto)

 

 Kisnue (키스누)-Cool Kids [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