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베일-20th Century[뮤비/가사/듣기] 0891

반응형

V.E.I.L (베일)-20th Century

밴드 베일(V.E.I.L)이 12일 낮 12시 새로운 싱글앨범 타이틀인 [20th Century]를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V.E.I.L (베일)-20th Century 바로듣기

베일 (V.E.I.L) [0891] / V.E.I.L (베일)-20th Century
V.EI.L의 새로운 싱글앨범 타이틀인 [0891]은 1980을 거꾸로 표기한 의미이다. 이는 V.EI.L의 멤버들이 음악적으로 가장 영향을 받았던 1980년대를 그리며 그들의 음악적 뿌리로 다시 돌아가고픈 향수를 나타내기도 한다. 그들은 그 시대의 상징성을 ‘낭만’이라고 정의한다.

민주화 항쟁으로 많은 젊은이들이 상처를 받았던 그 아팠던 시대가 ‘낭만’으로 기억된다는 것이 어쩌면 모순이라고 보여질 수도 있겠지만, ‘Pop의 르네상스 시대’라고 불리던 80년대의 많은 젊은이들은 음악으로 치유 받고 상처를 위로 받았던 그 시절을 분명히 ‘낭만’으로 기억할 것이다.

V.EI.L의 새로운 싱글앨범 [0891]은 음악적으로는 ‘New Wave’적인 요소를 가미한 ‘Synth Pop’이라는 장르를 표방한다. 


첫 트랙인 ‘Pray’는 끝이 보이지 않을 거 같은 긴 터널을 걸어가는, 또 황량한 사막에 홀로 남겨진 듯한 암담한 현실을 마주하고 있는 젊은이들을 위한 기도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힘있는 코러스와 멤버들이 나누어 부르는 곡의 Song 파트가 인상적이다.

두 번째 트랙이자 앨범의 타이틀곡인 ‘20th Century’는 20세기 낭만의 시간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심플한 리듬과 Synth 테마가 인상적이며 그 Groove에 맞춰 몸을 흔들 수 있는 캐주얼 한 V.EI.L형 Dance곡이다. 

지난 2015년 11월 정규 3집 ‘Coming Home’ 발표 후 짧지 않은 공백기를 가진 V.EI.L은 이번 싱글앨범 발매 후 앞으로 2달에 한번 싱글 음반을 지속적으로 발표하며 꾸준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베일-20th Century[뮤비/가사/듣기] 08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