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손에 손잡고 / 믹스나인 Part.5

27명의 소년들이 각각 팀을 이뤄 준비한 신곡 [믹스나인 part.5]를 발매했다.

평창-손에 손잡고 바로듣기

가사보기

평창-손에 손잡고/믹스나인 Part.5

빛나는 소년들의 새로운 이야기 [믹스나인 part.5]

 꿈을 찾는 여정의 JTBC ‘믹스나인’ 의 빛나는 소년들의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됐다.



소녀들의 신곡이 담긴 [믹스나인 part.4]에 이어, 27명의 소년들이 각각 팀을 이뤄 준비한 신곡 [믹스나인 part.5]를 발매한 것.

YG 프로듀서 FUTURE BOUNCE, 강욱진, Diggy, LION 등의 참여로 한층 강렬한 힙합 사운드를 느낄 수 있는 이번 [믹스나인 part.5]를 통해 소년들은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그동안 ‘믹스나인’에서 진행되었던 ‘포지션 배틀’ ‘포메이션 배틀’을 통해 트레이닝 된 기량을 마음껏 펼치며 9명의 팀이 보여줄 수 있는 조합과 그 매력을 가감 없이 보여준다.

어색했던 첫 만남 이후, 여러 차례 있었던 합숙을 통해 서로의 장단점을 가장 잘 파악하게 된 소년들은 서로의 장점은 드러내어 주고 단점은 서로가 보완해주며 하나의 팀으로 거듭난다. 자신들이 보여주고 싶은 무대를 위해 잠을 줄여가며 노력한 결과물을 대중들에게 내어놓는 지금, 소년들은 빛을 낼 준비를 마쳤다.


 
1. 손에 손잡고
 
작사 : LIØN, 우진영, 이병곤, 김영조, 심재영, 진성호 / 작곡 : 강욱진, LIØN, Diggy / 편곡 : 강욱진, LIØN, Diggy
노래 : 평창(우진영, 이승준, 김현수, 김세윤, 이루빈, 심재영, 진성호, 김영조, 이병곤)
 
신선한 훅이 인상적인 트랩(Trap) 스타일의 힙합곡인 ‘손에 손잡고’는 808 베이스와 Vox 사운드 소스, 늘어지는 리드 신스 악기를 조합한 리듬이 특징으로, ‘누구의 팬이든 누구를 응원하든 지금 이 순간 이 무대만큼은 즐기며 춤추자’라는 의미를 담은 참가자들의 강렬하면서도 재치있는 랩스킬이 가감 없이 드러나는 곡이다.
 
2. SUPER FREAK
 
작사 : BIGTONE, iHWAK, 민연재 / 작곡 : FUTURE BOUNCE, BIGTONE, iHWAK / 편곡 : FUTURE BOUNCE
노래 : 강남역 10번 출구(김병관, 김민석, 최현석, 조용근, 유토, 박민균, 오희준, 김동윤, 김국헌)
 
대중적인 코드 진행으로 이뤄진 도입부가 인상적인 트랩 힙합(Trap hiphop)에 팝 락(Pop rock) 장르가 어우러진 곡이다. 광적인 에너지와 Freaky한 사운드의 조화로 ‘오늘 이 파티에서 미친 듯이 놀자’라는 컨셉에 충실한 유니크한 편곡이 인상적인 곡.
 
 
3. STAND BY ME
 
작사 : MC몽, 송한겸, 우태운 / 작곡 : MC몽, The channels, EASTWEST, PLAYGROUND / 편곡 : MC몽, PLAY-GROUND
노래 : 9reat!(김효진, 이동훈, 송한겸, 우태운, 요명명, 이건민, 정인성, 이재준, 김현종)
 
중독성 있는 신스 리프가 도입부를 여는 세련된 퓨처팝 장르의 곡으로 확실하고 단단한 리듬 소스들이 대중적인 멜로디와 만나 트랙의 강약 조절이 확연히 드러난다. 팬들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진정성 있는 가사가 특징적으로 멤버들의 ‘청량함’을 덤으로 엿볼 수 있다.

 

평창-손에 손잡고 [가사/듣기]믹스나인 Part.5

블로그 이미지

나사현

음악 ,문화 연예,사건 사고,스포츠 뉴스 제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