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그룹 뉴이스트 W(김종현, 곽영민, 강동호, 최민기)가 ‘슈가맨2’에서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재해석해 환상적인 리메이크 무대를 선보였다.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바로듣기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2 Part.1]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슈가맨2’에서 첫 번째로 소환된 추억의 노래는 ‘바람아 멈추어다오’였다. ‘바람아 멈추어다오’는 80~90년대의 최고 인기 스타 이지연이 1989년 발매한 노래로 가수 전영록이 작사, 작곡했으며 경쾌한 리듬 속에 이지연의 특색 있는 목소리가 돋보이는 곡이다.



멤버 JR은 원곡 ‘바람아 멈추어다오’에 없던 랩 부분을 본인이 직접 작사하여 눈길을 끌었고 매력적인 저음의 랩을 통해 아련함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해내며 뉴이스트 W 버전 ‘2018 바람아 멈추어다오’를 탄생시켰다.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많은 관객들은 물론 슈가맨인 원곡 가수 이지연까지 감탄을 금치 못하며 뜨거운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01. 정 - 구구단(세정, 미나, 하나, 미미, 혜연) 


원곡의 ‘트로트 비트’를 최대한 살리면서 하우스 리듬을 가미시켜 한 층 세련된 느낌을 강조! 
과즙미 터지는 구구단(세정, 미나, 하나, 미미, 혜연)의 파워풀한 댄스 퍼포먼스가 포인트다.

02. 바람아 멈추어다오 - 뉴이스트 W

원곡 멜로디를 살린 힙합 R&B로 멜로디의 베리에이션을 통해 남녀가 사랑할 때 심한 감정 기복을 표현, JR의 쓸쓸한 랩이 포인트다.

 

 뉴이스트 W-바람아 멈추어다오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