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김신영-해후 (Feat. 시와 & 이혜지)[가사/듣기]

반응형

김신영-해후 (Feat. 시와 & 이혜지)

싱어송라이터 고(故) 김신영 씨의 유작앨범 '김신영: 아무 말 없이 - A Tribute to Shinyoung' 발매.

김신영-해후 바로듣기

김신영-해후 (Feat. 시와 & 이혜지)

김신영 [아무 말없이 - A Tribute To Shinyoung]
어느 시기, 어떤 동네에 비슷한 또래의 음악가들이 대거 출연하는 때가 있다. 몇 년 전 부산이 그랬다. 세이수미, 지니어스, 스카 웨이커스 등의 밴드들이 ‘부산’이 새겨진 매력적인 음악을 들고 나왔다.



90년대 후반 ‘갈매기공화국’ 이후 십 수년이 훌쩍 넘은 시점이었다. 2013년 [특별시 부산], 2015년 [복병]이란 부산 음악가들의 컴필레이션이 발매되기도 했다. 

김신영은 이들과 같은 시기 부산에서 식보이, 부산아들, 언체인드, 사우스베이의 멤버로 활동했던 음악가였다. 그는 몇 해 전 서울로 올라와 가정을 꾸리고 음악과 일을 병행했다.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하며 곡을 만들고 레코드폐허, 51플러스, 잔다리페스타 등에 참여했다. 그러던 지난 해 봄 그는 불의의 사고로 갑자기, 너무 일찍 우리의 곁을 떠났다. 김신영의 [아무 말없이]는 유작음반이자 추모음반이다. 오토바이를 타고 일을 가다 마주치면 한껏 웃으며 인사하던 그를 떠나 보내는 동료들의 그리워 애닳은 마음을 담았다. 


안타깝게도 그의 곡은 핸드폰에 녹음했거나 라이브 영상으로 남아있는 것이 전부였다. 다행히 부산아들로 활동하던 시절 멀티트랙으로 녹음한 곡들이 있어 그 중 그가 라이브에서 즐겨 부르던 "송정"을 다시 믹스하여 1번곡으로 담았다. 2번곡 "해후"는 함께 공연도 하고 친하게 지내던 시와가 핸드폰에 남겨진 그의 노래에 자신의 목소리를 더했다. 역시 동료였던 첼리스트 이혜지가 연주를 더해주었다. 3번곡 "아무 말없이"는 핸드폰에 녹음된 버전 그대로이다. 4번곡 "산과들"은 빅베이비드라이버가 편곡와 연주를 맡고 김목인이 노래를 불렀다. 평소 그가 좋아하고 동경하던, 함께 성미산에서 공연을 하자고 했던 음악가들이었다. 마지막곡 "바람"은 라이브 영상으로만 남아있던 곡으로 이호석이 편곡, 연주, 노래를 하고 강아솔이 노래를 함께 했다.

음반에 참여한 동료 음악가, 스태프, 소셜펀딩으로 이 음반의 완성을 응원해준 모든 분들의 덕택으로 김신영의 [아무 말없이]가 완성되어 세상에 선보이게 되었다. 하늘에 있는 그에게 바친다. 

 

 김신영-해후 (Feat. 시와 & 이혜지)[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