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WhyMe?-자전거 [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WhyMe?-자전거

Shofar Music의 도연, 이재, 서정 3인조로 이루어진 혼성 밴드WhyMe? 두 번째 Presents,  "Find Them All #2" 발매.

WhyMe?-자전거 바로듣기

WhyMe?-자전거

숨어있는 실력파 뮤지션들을 모두 찾아 세상에 선보일 
Shofar Music의 두 번째 Presents, 
Find Them All #2-WhyMe?



언제부터 였을까? 홍대 소재 작은 레이블에서 탄생된 인디 음악이 메이저급 음원 차트 상위권에 자리 잡는 건 더 이상 기적 같은 일이 아닌 것 같기도 하다. 아니 아니어야만 한다. 아티스트형 소속사 쇼파르뮤직은 그 주류만의 지배에 반대한다. 그리고 그 중심엔 늘 쇼파르뮤직이 있었다.

바닐라 어쿠스틱, 스웨덴세탁소, 김사랑, 김지수, 스무살, 레터 플로우 등을 인디계의 굵직한 대표 뮤지션으로 키워내며 씬에서 꾸준히 부각을 드러내던 쇼파르뮤직은 2016년 볼빨간사춘기를 발굴해 세상에 선보이며, 가요계에 역대급 파란을 일으킴으로써 아티스트형 최고의 회사로 완벽하게 입지를 다졌다.


이처럼 새로운 뮤지션을 발굴해 그들의 음악성을 세상에 알리는 일을 꾸준히 멈추지 않았던 쇼파르뮤직은 신인들의 앨범 제작 및 프로듀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했고, 그 약속을 지켜 세상에 탄생시킨 앨범이 바로 “Find Them All”이다. 

쇼파르뮤직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진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Find Them All”은 신인 뮤지션에게 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해 쇼파르뮤직이 직접 뮤지션을 발굴해, 프로듀싱, 프로모션을 도맡아 데뷔 앨범을 지원해주는 프로젝트이다.

“Find Them All”은 제목에서 알 수 있듯 단발성 프로젝트 앨범이 아니다. 장르에 상관없이 뛰어난 음악성을 가진 신진 뮤지션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선보일 예정이며 세상에 드러나지 못했던 뮤지션들에게는 ‘데뷔’라는 선물을, 리스너들에게는 ‘좋은 음악을 발견’한 것 자체가 선물이 되는 Shofar Music의 Presents이다.

“Find Them All”은 매년 개최될 예정인 쇼파르뮤직 오디션, 회사로 들어오는 데모 접수, 또는 공연장에서 우연한 계기로 발탁되어 만들어지는 앨범인 만큼 언제 어디서든 누구에게나 가능성이 열려 있다. 또한 발매 시기도, 텀도 그 무엇도 예측 불가로 오히려 아무것도 예상할 수 없기에 더욱 호기심을 자극한다. 

모두에게 선물 같은 앨범이 될 “Find Them All”. 그 두 번째 주자는 실험적인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밴드 ‘WhyMe?’이다. 

2017년 쇼파르 뮤직이 주최한 첫 번째 공개 오디션에는 약 300여 팀이 지원했으며, 어쿠스틱한 곡들을 대중적으로 선보여왔던 쇼파르뮤직답게 어쿠스틱한 느낌의 남녀 솔로나 듀오 싱어송라이터들이 주로 참가했었던 반면 유일하게 두 팀의 밴드만이 오디션에 지원하였다.
어쿠스틱 색깔이 짙은 팀이 뽑힐 것이라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쇼파르뮤직의 신태권 대표는 Find Them All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로 밴드 WhyMe?를 선택했다. 락을 기반으로 힙합, R&B, 일렉트로닉까지 여러 음악을 폭넓게 섭렵한 감각적인 재능과 장르와 파트에 구애 받지 않는 그들의 실험적 사운드에 매료돼 오디션 이후 곧 바로 미니 앨범 작업에 돌입하게 됐다. 약 6개월의 기간동안 앨범 작업에 매진한 끝에 WhyMe?는 이번 Find Them 프로젝트를 통해 감추어 왔던 실력과 재능을 한층 매력적인 모습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또한 쇼파르뮤직은 밴드 본연의 개성을 지켜주고자 WhyMe?의 모든 의견을 수렴해 가장 WhyMe?다운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했다.

도연, 이재, 서정 3인조로 이루어진 혼성 밴드WhyMe?는 ‘왜 나야?’라는 질문을 대중에게 되물어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왜 나야’라는 다소 도발적인 물음에서 풍겨 나오는 젊음의 반항적 이미지와 좋은 일이 있을 때 역시 ‘왜 나야’라고 유쾌하게 물을 수 있는 위트를 함께 갖춘 팀 명의 의미 또한 매력적이다.

인디 음악이 기록하는 새로운 행보들은 이제 다 완성된 걸까?
아니면, 쇼파르뮤직의 프로젝트 앨범 “Find Them All’로 또 다시 새로운 발돋움을 하게 된 걸까? “Find Them All”의 두 번째 주자, WhyMe?의 노래를 듣자마자 우리는 그 답을 찾게 될 것이다. 

90년대 대학가요제가 스타들의 등용문이었던 것처럼 ‘Find Them All’ 프로젝트가 신진 뮤지션들에게 음악성을 입증하는 선망의 데뷔 무대가 되었으면 한다.

01.Let Go

02.Perfect

03.자전거

04.느낌

05.3rd

06.Let Go(YESEO Remix)

 

 WhyMe?-자전거 [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