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닉앤쌔미-Run away[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

닉앤쌔미-Run away

신인 듀오 닉앤쌔미(Nick&Sammy)가 두번째 미니 앨범 ‘When you were here’를 발매했다.

닉앤쌔미-Run away 바로듣기

닉앤쌔미-Run away

Nick&Sammy 2nd EP ‘When you were here’



키위미디어그룹 아티스트 중심 레이블 케이튠 콜렉티브(K-tune Collective)의 실력파 신인 남성 듀오 닉앤쌔미(Nick&Sammy)가 두 번째 EP앨범 ‘When you were here’를 발매한다. 

닉앤쌔미의 두번째 EP앨범은 애시드 팝(Acid pop) 스타일의 곡부터 잔잔한 발라드까지 닉앤쌔미가 직접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작업한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총 4곡이 수록됐다. 또한, 앨범의 수록곡들이 한 가지의 스토리로 전개되어 마치 한 편의 사랑 이야기를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멜로디는 신나지만, 가사는 슬픈 닉앤쌔미의 독특한 감성인 ‘Happy&Sad’가 더욱 두드러지는 곡들로 이루어져 서로 닮은 듯 다른 두 사람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먼저, 타이틀 곡인 ‘O.o.O(On or Off)’는 어느새 변해버린 연인을 감지하고 이별을 예감하는 남자의 심경을 담은 곡으로 헤어지기 직전 연인들의 이야기를 담아냈다. 


또한, 수록곡인 ‘Far Away’는 결국 변한 연인과 이별하고 그리움과 후회로 떠나간 사람을 그리는 곡으로, 이전 닉앤쌔미의 음악과는 조금 다른 발라드 풍의 멜로디와 이별을 경험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법한 쌔미의 랩 가사가 인상적이다. 

타이틀곡 ‘O.o.O(On or Off)’와 수록곡 ‘Far away’가 헤어지기 직전 연인들의 이야기에서 시작해 헤어짐을 겪고 힘들어하는 내용을 담았다면, 수록곡 ‘Run away’는 새로운 사람을 만나 첫 눈에 반해 다시 사랑에 빠지게 된 남자의 설레는 감정을 경쾌한 멜로디와 ‘알라딘 카펫 타고 날아가’ 등의 재치 있는 가사로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수록곡 ‘#valentine’은 닉앤쌔미가 지난해 2월 14일에 작업한 발렌타인데이 송으로, 두 사람의 스윗한 목소리가 극대화 된 사랑 노래이다. 

이번 EP앨범은 만남에서 시작해 이별로 가는 일반적인 기승전결이 아닌 헤어지기 직전의 연인들의 이야기로 시작해 헤어짐을 겪고 다시 새로운 사랑에 빠지는 색다른 전개로 닉앤쌔미가 한국어 가사까지 모두 본인들의 힘으로 직접 완성한 앨범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며, 아티스트로서 한 층 성숙된 닉앤쌔미의 음악세계를 엿볼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다.

[곡 소개]
* 01. O.o.O(On or Off) 
Lyrics by 닉앤쌔미 / Composed by 닉앤쌔미 / Arranged by 닉앤쌔미, junjaman, 류영민

닉앤쌔미의 이번 두 번째 EP앨범 ‘When you were here’의 타이틀 곡인 ‘O.o.O(On or Off)’는 연인과의 이별이 다가옴을 직감한 남자의 심경이 담긴 곡으로, 미국과 호주 출신의 닉앤쌔미가 처음으로 자신들만의 힘으로 한글 가사를 완성시킨 노래이다. 또한, 신나는 멜로디와는 대조되는 곡의 스토리와 가사가 인상적이며 일렉트로닉한 사운드와 후반 브라스 편곡으로 흡사 자미로콰이(Jamiroquai), 더 브랜뉴 해비스(The Brand New Heavies)를 연상시키는 애시드 팝(Acid pop) 스타일의 매력이 느껴진다. 

특히, 총괄 프로듀서인 김형석 작곡가가 닉과 함께 직접 피아노를 연주, 전자맨 특유의 편곡에 이영민의 브라스 편곡이 더해져 곡을 한층 더 스타일리쉬하게 완성시켰다. 

02. Far away

03. Run away

04. #valentine

 

 닉앤쌔미-Run away[가사/듣기/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