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박기영-걸음걸음[뮤비/가사/듣기]

반응형

박기영-걸음걸음

가수 박기영이 31일 낮 12시 사계 프로젝트 신곡 '걸음걸음'을 발매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박기영-걸음걸음 바로듣기

박기영-걸음걸음

박기영의 사계 프로젝트 겨울 ‘걸음 걸음’
되감기 없는 우리 삶을 닮은 원테이크 기법으로 곡과 뮤직비디오 작업해 의미 더해



지난 2016년 12월 시작되었던 박기영의 ‘사계 프로젝트’가 네 계절을 보내고 다시 처음의 겨울로 돌아왔다. 사계 프로젝트 겨울의 ‘걸음 걸음’은 박기영과 오랜 시간 함께 한 기타리스트 정다운이 작사, 작곡한 곡으로 박기영의 담백하고 말하는 듯한 창법으로 새롭게 풀어냈다.

박기영-걸음걸음

피아노와 박기영의 가다듬어지지 않은 목소리가 이끌어가는 이 곡은 담백한 겨울의 감성을 담았다. 이어 등장하는 첼로가 무게와 깊이감을 더하며 한층 더 진한 감성의 곡으로 탄생했다. 원테이크로 만들어진 ‘걸음 걸음’은 박기영의 숨소리까지 그대로 담고 있어 마치 옆에서 이야기하는 듯한 생동감을 느낄 수 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 또한 원테이크로 촬영해 의미를 더했다. 추운 겨울, 맨발로 얼음 위를 걷는 한 사람. 그 한 사람의 끝없는 걸음을 보여주는 뮤직비디오는 불안하고 불확실한 삶이지만 멈추지 않고 또 한 걸음을 내딛는 우리를 담았다. 

되감을 순 없어 완벽하진 않아도 앞으로 걸어가는 우리의 삶이 곧 ‘걸음 걸음’이다. 이 곡이 잠시 걸음을 멈춘 당신에게도 한 걸음 만큼의 위로와 용기를 줄 수 있길 바란다.

Produced by 박기영
Directed by 박기영, 정다운
Recorded by 김대성, 양하정, 신동주, 최민성 @ TONE Studio
Mixed & Mastered by 김대성 @ TONE Studio

 

 박기영-걸음걸음[뮤비/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