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폴킴-느낌[뮤비/가사/전곡듣기]폴킴-터널

반응형

폴킴-느낌/폴킴-터널

폴킴의 첫 번째 정규앨범 Part.2 ‘터널’의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느낌’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폴킴-느낌 바로듣기

'폴킴' [정규 1집 Part.2 '터널'] 폴킴-느낌
4개월 만에 발표하는 Part.2 ‘터널’은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들로 채워진 폴킴만의 음악적 컬러와 개성을 접할 수 있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느낌’은 그랜드 피아노와 스트링만으로 편곡돼 리스너들의 감성지수를 높이는 곡으로, 멜로망스 정동환이 편곡을 맡아 절친 폴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를 더욱 극대화시켰다.

폴킴-느낌

god 멤버 박준형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발매 전부터 화제가 되고 있는 ‘터널’, 재즈를 가미한 발라드 넘버 ‘오늘밤’, 웅장한 스트링과 기타 연주가 매력적인 소울곡 ‘Goodbye Days’, 이번 앨범의 달달함을 담당하는 트랙 ‘사랑은 타이밍’까지 총 5곡이 폴킴의 정규 1집 Part.2에 수록됐다.

앨범은 박효신의 ‘야생화’ 엔지니어 조준성과 보이스투맨, 머라이어 캐리의 엔지니어 Claudio Cueni가 믹스를 맡았고, Taylor Swift, The Weeknd 등과 작업한 뉴욕 스털링사운드의 Randy Merrill이 마스터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혔다.



폴킴의 정규 1집 마스터링을 맡은 미국 뉴욕 스털링사운드(Sterling Sound) 시니어 마스터링 엔지니어 랜디 머릴(Randy Merrill)이 폴킴에 대해 “표현력이 풍부하고 훌륭한 음악성을 지닌 아티스트”라고 극찬했다.

랜디 머릴은 폴킴 소속사 뉴런뮤직을 통해 작업 비하인드를 털어놨다. 랜디 머릴은 “작업을 하면서 들어본 폴킴의 보이스는 훌륭하다. 그의 목소리에는 파워풀함과 감정 하나하나 디테일들이 살아 있어 매우 매력적”이라고 칭찬했다.

 

1. 폴킴-느낌 (Feat.박준형 of god) (작사: 폴킴, 몰리디, 박준형 / 작곡: 폴킴, Donnie J)

살면서 터널 안에 갇힌듯한 순간이 있죠. 그 답답함을 묵묵히 이겨내자, 혹은 탈출해 저 먼 우주로 떠나자 식의 이야기가 아니라 어차피 기다릴 거 속 시원하게 힘들다 인정하고 그동안 춤이나 추자고 말하고 싶었어요.
가장 어려운 거지만 '피할 수 없다면 즐겨라'. 

2. 오늘 밤 (작사: 폴킴 / 작곡: 폴킴)
궁상맞다 할지 모르지만 늘 그렇게 외롭고 서러웠네요. 혼자인 것 같은 날이 길었고 그럴 때면 술 한잔 말고는 아무것도 위로가 되질 않더라구요.
게다가 이 곡은 속상하게 타이틀 경쟁에서도 쓴 잔을 마셔야 했답니다.

3. Goodbye Days (작사: 폴킴 / 작곡: Donnie J)
첫 사랑이 결혼을 한다고 하네요.

4. 사랑은 타이밍 (작사: 폴킴 / 작곡: 폴킴, Donnie J)
사랑뿐 아니라 인생이 타이밍이죠. 기회는 언젠가 반드시 오고 그 순간을 놓치면 후회하게 돼있죠. 잡을 수 있을 때 잡아라!

5. 느낌 (작사: 폴킴 / 작곡: 폴킴)
혜화역 사거리, 늦은 밤 친구를 기다리며 썼던 곡이에요.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그 날 마음속에 붙잡고 있던 무언가를 떠나보낸듯 싶어요.

 

폴킴-느낌[뮤비/가사/전곡듣기]폴킴-터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