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Gummy(거미)-I I YO (아이 아이 요)[가사/듣기/뮤비]

반응형

Gummy(거미)-I I YO (아이 아이 요)(Prod. 길 Of Magic Mansion)

가수 거미가 9년 만에 정규앨범 정규 5집 'STROKE'(스트로크)를 들고 돌아왔다.

Gummy(거미)-I I YO (아이 아이 요) 바로듣기

Gummy(거미)-I I YO (아이 아이 요)(Prod. 길 Of Magic Mansion)

‘스트로크’는 9년 여 만에 발매하는 거미의 정규 앨범이다. ‘획을 긋다’ ‘품다’라는 거미의 다짐을 내포하고 있다. 길이 총괄프로듀서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틀곡 ‘아이 아이 요(I I Yo)’는 꿈을 향해 비상하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브리티쉬 팝 발라드 장르로 피아노 선율과 거미의 가창력이 어우러졌다.

 

거미는 “‘아이 아이 요’라는 제목에 대해 궁금해 해주셨다. 어떤 제목으로 결정할지 고민도 많이 했다. 노래 가사에 자연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온다. 가장 전달하고 싶었던 메시지도 이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신보는 화려한 참여진 또한 눈길을 끈다. 치타와 보이비가 래퍼로서 이름을 올렸으며 수란은 작곡가로 참여했다.

 

배우 조정석도 7번째 트랙 ‘나갈까’에 참여해 힘을 실었다. 당연하듯 지나쳐왔던 일상이 문득 감사하게 느껴지는 순간을 담은 곡으로 기타 선율과 청아한 거미의 목소리가 어우러졌다. 조정적은 작곡과 기타 연주가로서 이름을 올렸다.

 

Gummy(거미)-아이 아이 요(I I Yo)[가사/듣기/뮤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