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최민정-대니보이 (Danny Boy)(전생에 웬수들 OST)[가사/듣기]

반응형

최민정-대니보이 (Danny Boy)(전생에 웬수들 OST)

최민정이 참여한 MBC 일일 드라마 '전생에 웬수들'음악팀에서 '대니 보이(Danny Boy)'를 리메이크를 했다.

최민정-대니보이 (전생에 웬수들 OST) 바로듣기

최민정-대니보이 (Danny Boy)(전생에 웬수들 OST)

MBC 일일 연속극 "전생에 웬수들"  OST Part 1 : "대니보이 (Danny Boy)" 발표
대니 보이(Danny Boy)는 1913년에 나온 아일랜드의 포크송으로 이번에 MBC 일일 드라마 '전생에 웬수들'음악팀에서 리메이크를 했다.



리메이크된 '대니보이(Danny Boy)'는 멜로디가 북아일랜드 전통 멜로디이기 때문에 잉글랜드 포크송으로 장르가 나누어지면서 미국, 일본을 비롯 국내에서는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고전 포크송인 것처럼 알려져 있다.국내에서는 '아, 목동아'라는 노래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다.

대니보이 (Danny Boy)는 락앤롤의 왕 엘비스 프레슬리와 포크의 여왕 존 바에즈, 현존하는 정상급 기타 리스트이면서 싱어송라이터인 에릭 클랩튼이 이 곡을 불렀다. 또한 아이돌 가수인 아이유 와 소녀시대가 이 곡을 불렀다.


대니보이(Danny Boy) 의 편곡을 맡은 작곡가 이면서 MBC 일일 드라마 '전생에 웬수들'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백민혁이 편곡을 했다. 

작곡가 겸 음악 감독 백민혁은 SBS 미니시리즈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가수 더원이 부른 메인 타이틀곡 '겨울 사랑'을 만들었고, SBS 미니시리즈 '미녀의 탄생'메인 타이틀곡  엠씨더 맥스의 '바라보기'를 비롯 가수 임창정의 '나란 놈이란' 작품을 연속 히트를 치면서, 가요계의 히트 메이커로 떠오른 실력파 프로듀서로 인정받고 있다. 신예 가수 최민정은 짙은 호소력과 감성을 지닌 유망주 발라드 가수다. 

전생의 웬수들 OST (Part 1)

01. 대니보이 (Danny Boy) - 최민정

작사/곡 - 작자미상
편곡 - 백민혁, 서현일

 

 최민정-대니보이 (Danny Boy)(전생에 웬수들 OST)[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