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네이브로-늦은 고백 (With 김성한 & 주재우)[가사/듣기]

반응형

NeighBro.(네이브로)-늦은 고백 (With 김성한 & 주재우)

3인조 보컬 그룹 네이브로(정원보 주재우 김성한)가 첫 정규앨범 "늦은 고백"으로 팬들 앞에 선다.

NeighBro.(네이브로)-늦은 고백 바로듣기

NeighBro.(네이브로)-늦은 고백 (With 김성한 & 주재우)

잊혀지지 않는 너와의 추억
이별 후 너에게 보내는 아쉬운, 뒤 늦은 고백



[네이브로] 참 오랜만의 앨범이다. 2년 전 미니앨범 이후 드라마 OST와 싱글 앨범으로 인사를 해왔지만 사실 오래도록 하나의 앨범을 위해 달리고 달리는 시간이었다. 앞으로 [네이브로]가 가고 싶은 음악의 방향성을 잡는데 오랜 시간이 걸렸다고 해야 할까. 이번 앨범은 [네이브로]의 리더인 정원보의 감성으로 모든 곡을 하나의 깊이 있는 감성적인 앨범으로 만드는데 집중했다. 

네이브로-늦은 고백

[네이브로]가 말하고 싶은 음악은 추억이다. 1초 전도, 1분 전도, 1시간 전도 지나가면 추억이다.

결국 우리는 추억을 늘 눈앞에 두고 살아가고 있는 게 아닐까. 그럼에도 늘 추억은 지나감에 대한 아쉬움 그리고 되돌리지 못하는 안타까움으로 왠지 모르게 늘 아리고 그리워진다. 그래서인지 [네이브로]의 첫 정규인 [늦은 고백]앨범 속 노래 하나하나는 즐겁고 행복하고 아쉽고 슬픈 감정 모두를 아쉬운 그리움에 담아낸 것 같은 느낌이다.

늦은 밤 시간을 돌려보며 떠오르는 너. 아무것도 모른 채 너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던 순간. 영원할 것 같았던 너와의 사랑을 힘없이 놓아야 했던 그 바다. 그래서 자꾸만 아쉽게 보이는 나. 길었던 그때와 짧았던 그 시간이 고스란히 노래 한 곡 한 곡에 담겼다. 

[늦은 고백] 앨범엔 시간이 담겨 있다. 추억의 시작은 [돌려본다]라는 노래로 시작한다. 그리고 그 추억의 첫 앨범의 마지막 장면은 [그래 이곳]으로 정했다. 가사를 하나하나 생각하며 앨범을 들어보면 마치 단편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이다. 마치 사랑에 관한 책을 한 권 읽어낸 것 같은, 음악으로 만들어진 사랑의 단편집이라고 하면 될까? 

[늦은 고백]을 추억의 이야기를 가득 담아낸 감성 발라드 앨범이라고 정의한다면, 그 발라드라는 하나의 장르가 얼마나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을지를 느낄 수 있는 앨범이기도 하다. 현악기, 타악기 그리고 금관악기 그리고 웅장한 오케스트라의 선율까지 각 시간에 어울리는 감성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그래서인지 왠지 어떤 음악은 뮤지컬 같기도 하고 어떤 음악은 왈츠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전곡 중 타이틀곡으로 앨범과 동명인 [늦은 고백]은 [네이브로] 앨범 준비를 바라보며 같은 소속사 [소래]가 선물한 곡이다. [비밀의 숲] OST에 각각 다른 노래로 참여했던 이들은 서로의 데모곡들을 들어보며 의견을 나누며 작업했다. 그 중 [안개]라는 제목의 곡이었던 [늦은 고백]의 원곡의 감성이 너무 좋아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제안했고, 흔쾌히 서로 마음이 맞아 가사를 수정하고 여러 차례의 편곡 작업을 통해 완성해냈다.

더블 타이틀로 소개된 [여전히]는 서툴렀지만 행복하고, 설레었지만 표현하지 못했던 그 순간을 담아낸 알콩달콩한 남자의 마음을 담아낸 예쁜 발라드다. 꼭 사랑이 아니라 하더라도 무언가 시작하고 좋아하는 마음을 여전히 유지하고 있음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이 노래를 들어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의 작사, 작곡, 편곡을 진행한 [네이브로]의 리더 정원보가 특히 애정 하는 곡은 [너의 졸업식]과 [그래 이곳]이다. 특히 [그래 이곳]은 앨범 작업을 하며 가장 힘들고 어려웠던 시기에 만들어서 일까 깊이 있는 감정의 끝이 어디일까 싶을 정도로 깊은 선율로 담아냈다. 결국 이 앨범의 마지막 메시지를 담아낸 곡이기도 하다. 그 메시지는 바로 힘들었던 순간이던 어려웠던 순간이던 지금 지나고 있는 이 모든 추억은 아름다울 것이라는 것. 

정원보, 주재우, 김성한 3명의 깊은 감성 보컬의 어우러짐은 여전히 아름답다. 앨범 속 스페셜 트랙으로 지난해 싱글로 발표했던 비밀의 숲 OST에 수록한 전상근과 함께 불렀던 [묻는다]를 네이브로 멤버들이 다시 불러 리메이크하였고 2018년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마음으로 발표했던 [네편이야] 그리고 네이브로의 데뷔 싱글이었던 [잘살아]를 리메이크하여 담았다. 아마 [네이브로]의 지난 활동을 응원했다면 큰 선물이 되지 않을까? 

가득 채웠다. [네이브로]의 지난 시간. 그리고 그 간의 모든 이야기를. 
이 음악 모두를 들으면 [네이브로]와 새로운 추억을 만들고 싶어질 것이다.

 

[출처:지니뮤직]

 네이브로-늦은 고백 (With 김성한 & 주재우)[가사/듣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