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동영상)/이상호 선수 포상금

반응형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동영상/이상호 포상금

'배추보이' 스노우보드 이상호 선수가 평창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은메달을 획득하며 준우승을 차지했다.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동영상/이상호 포상금

이상호는 24일 평창군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스위스의 네빈 갈마리니에 0.43초 차로 패해 은메달을 차지했다.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동영상/이상호 선수 포상금

결선에서 네빈 가르마리니와 맞붙은 이상호는 블루 코스를 탔다. 결승에서 블루코스에 선 그는 최선을 다했으나 갈마리니와 초반부터 벌어진 격차를 좁히진 못했다.



이상호는 평창올림픽 평행대회전 4강에서 블루 코스를타고 잔 코시르를 0.01초 제치고 결승에 올랐다. 이상호는 준결승 때 이번 대회에서 불리하다는 블루코스의 핸디캡을 딛고 소치 올림픽 은메달리스트인 슬로베이나의 잔 코시르를 0.01초 차 극적인 승리를 거둬 결승까지갔다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예선 1차 시기(레드 코스) 42초16, 2차 시기(블루 코스) 42초 90을 기록했다. 종합 1분25초06으로 3위를 기록한 이상호는 무난히 16강에 진출했다. 이상호는 16강에선 드미트리 사르셈바에프(OAR)를 0.54초차로 제치고 8강에 올랐다.

이상호의 이번 시즌 월드컵 최고 성적은 7위다. 3차 월드컵(라켄호프)에 이어 5차 월드컵(로글라)에서 나란히 7위를 했다. 이상호의 월드컵 개인 최고 성적은 2017년 3월 터키 월드컵 평행대회전 은메달이다.

이상호는 초등학교 1학년 때 아버지의 권유로 스노보드를 시작했다. 강원도 정선 사북의 고랭지 배추밭을 개량한 눈썰매장에서 훈련을 해왔다.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대한스키협회가 금메달 3억원, 은메달 2억원, 동메달 1억원씩 주기로 했다. 이상호는 한국에 첫 메달을 안기며 대한스키협회가 주는 올림픽 은메달 포상금 2억원도 받게 됐다. 

스노보드 평행대회전은 스노보드를 타고 알파인 대회전 코스를 더 빨리 통과하는 선수가 이기는 경기다. 이상호는 “대회에 출전한 이상 목표는 금메달이다. 그동안 올림픽을 위해 열심히 훈련해 온만큼 최고의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대한체육회를 통해 전했었다.

 

한국 스키는 그동안 올림픽 참가 58년사에서 한 번도 시상대에 오르지 못했다. 예선을 15위로 통과한 김상겸은 16강전에서 코시르보다 1초14 늦어 탈락했다. 최보군은 예선 20위로 16강에 오르지 못했다.

 

스노우보드 이상호 은메달 (동영상)/이상호 선수 포상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