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뉴스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이승훈 인터뷰

반응형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이승훈 인터뷰

평창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한국 대표팀이 스피드스케이팅 매스스타트에서 이승훈은 금메달, 김보름이 은메달을 추가하면서 금메달 순위 종합 7위로 뛰어올랐다.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인터뷰

이승훈은 24일 강릉 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서 열린 2018년 평창 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전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세계랭킹 1위인 이승훈은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이번 평창 올림픽에서 초대 챔피언이 됐다.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

이승훈과 정재원은 강릉 스피드 스케이팅 경기장에서 열린 메스 스타트 결승에 함께 출전했다. 준결승에서 순위 싸움에 욕심을 내지 않고 힘을 빼고 달리다가 8바퀴째를 앞두고 코너를 돌 때 인코스를 공략해 1위로 5점을 획득했다.



결승 진출을 확정한 이승훈은 400m 트랙 16바퀴를 도는 매스스타트 결승에서 이승훈은 2바퀴를 남기고 2위로 올라선 뒤 마지막 바퀴에서 무서운 스퍼트로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했다.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

정재원은 흔히 말하는 페이스메이커였다.16바퀴를 도는 레이스 중후반까지 선두 그룹을 견제하는 역할을 했고, 4바퀴를 남긴 시점에서는 스피드를 올려 선두와 격차를 좁혔다.

이승훈이 후위에서 체력을 비축하는 동안 정재원은 2위 그룹을 이끌며 선두 그룹과의 격차를 유지했다. 경기 후반 체력이 떨어진 정재원은 하위권으로 뒤쳐졌지만 정재원이 격차를 유지해준 덕분에 후위에서 체력을 아낀 이승훈이 대역전극을 만들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승훈은 마지막 2바퀴를 남겨두고 힘을 냈다. 앞에서 리드하던 정재원이 뒤로 빠지는 순간 이승훈은 폭발적으로 스퍼트, 치고 올라왔다. 이승훈의 속도는 줄지 않았고 그대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빙속 황제'로 불리는 스벤 크라머도 팀 동료를 위해 페이스메이커를 자청했다. 크라머는 막판 무서운 페이스로 선두를 질주하다가 마지막 바퀴를 남기고 사실상 레이스를 포기했다. 크라머는 "코헨 페르베이를 위해 뛰었다"고 말했다. 페르베이도 동메달을 딴 뒤 크라머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경기 후 소감에서도 씩씩하게 우승 소감을 말했다. 정재원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제 레이스로 승훈이 형이 금메달을 딸 수 있었다는 게 제일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승훈은 인터뷰에서"(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정식종목이 된 매스스타트에서, 그것도 자국에서 열린 올림픽에서 우승해 너무 영광스럽다"라며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고 영광을 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림픽을 하면서 자원봉사자 분들 여러분 덕분에 멋진 레이스 했다”며 “마지막으로 응원해준 관중분들 국민 여러분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승훈은 이날 금메달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1만m에 이어 개인 통산 2번째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림픽에서 수확한 통산 5번째 메달이기도 한다. 이승훈의 올림픽 성적은 금메달 2개, 은메달 3개다.

문재인 대통령도 평창 동계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 결승에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장거리 간판 이승훈 선수가 금메달을 딴 것과 관련, “대한민국 빙상의 위대한 역사를 썼다”고 축하를 건넸다. 

NBC는 "정재원의 도움이 있어 이승훈의 금메달이 가능했다"면서 "비록 8위로 들어왔지만, 이승훈이 페이스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왔다. 결국 마지막에 이승훈에게 찬스를 만들어줬다"고 전했다.

여자 매스스타트 결승에 출전한 김보람도 2위를 차지하면서 은메달을 차지했다. 일본의 다카기 나나가 포인트 60점(8분32초87)의 기록으로 여자 매스스타트 첫 금메달을 차지했다.

김보름은 "지금 뭐라고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다. 생각나는 것이 '죄송합니다'라는 말 밖에 없다. 제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것 같아 진심으로 죄송하다. 많이 반성했다"며 짧은 소감을 전했다.

스노보드 이상호도 어제 강원도 평창 휘닉스 스노 경기장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남자 평행대회전 결승에서 스위스의 네빈 갈마리니에 이어 은메달을 차지했다.

 

노르웨이가 금메달 11개와 은메달 14개, 동메달 11개로 총 38개 메달로 전체 1위고, 우리나라는 금메달 5개, 은메달 6개, 동메달 4개로 금메달 순위 7위를 달리고 있다.

 

매스스타트 이승훈 금메달(동영상)/김보름 은메달/이승훈 인터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