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음악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뮤비/가사/듣기]

반응형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마마무가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을 포함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옐로우 플라워' 전곡을 공개했다.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바로듣기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2018년 마마무 연간 앨범 프로젝트 ‘포시즌’의 신호탄 [Yellow Flower]
마마무만의 화사한 향기와 컬러로 올 봄을 물들이다.
밤 하늘에 반짝이는 별처럼 탄성을 자아낼 타이틀 곡 ‘별이 빛나는 밤’



마마무가 이번 봄을 자신들만의 화사함으로 물들일 미니앨범 [Yellow Flower]를 발매한다.
마마무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Yellow Flower]는 마마무의 신년 앨범 프로젝트 ‘포시즌’의 첫 번째 앨범이다.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마마무의 연간 앨범 프로젝트 포시즌은 네 가지 컬러에 멤버들 각각의 상징을 담아 지금까지 보여주지 못했던 각 멤버들의 숨겨진 매력과 역량을 담아 낼 예정이다. 마마무는 이번 앨범에 앞서 멤버 별 네 가지 컬러로 사랑이 가진 다양한 감정을 노래한 ‘칠해줘’를 발표하며 이번 앨범 프로젝트 ‘포시즌’의 서막을 열며 기대감을 불러 모으기도 했다.

포시즌의 첫 번째 앨범인 [Yellow Flower]의 앨범 명은 멤버 화사의 컬러 '옐로우'와 화사의 이름에서 따온 꽃을 뜻하는 '플라워'를 합한 것이다. 노랑이 봄과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듯 2018년 첫 출발을 하는 마마무의 음악과 재능이 꽃피우는 앨범이다.

이번 미니앨범에는 총 7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마마무의 리더 솔라의 자작곡 ‘별 바람 꽃 태양’이 서브 타이틀 곡으로 수록되었다. 이 곡은 발매 전 솔라의 생일에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티저 영상으로 깜짝 공개되며 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그 외에도 ‘겨울에서 봄으로’라는 인트로, 타이틀곡 ‘별이 빛나는 밤’, 이번 앨범 컬러의 주인공인 화사의 솔직 담백한 진솔한 가사가 매력적인 솔로 곡 ‘덤덤해지네’, 어장관리라는 스토리텔링 가사가 매력적인 ‘Rude Boy’와 달달한 어쿠스틱 사운드의 ‘봄타’, 지난 1월에 싱글로 발매 된 ‘칠해줘’가 담겨 있다.


타이틀 곡 ‘별이 빛나는 밤’은 마마무 앨범 총괄 프로듀서인 작곡가 김도훈과 마마무의 단짝 프로듀서 박우상이 함께 작업한 곡이다. 라틴 풍의 느낌에 인상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나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인 곡으로 마마무의 또 다른 분위기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탄생했다.

이번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는 뉴질랜드에서 촬영,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대자연 속을 배경으로 마마무의 다양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평소 무대에서는 볼 수 없었던 네추럴 하면서도 청순한 모습과 우아하고 신비로운 봄의 여신의 모습, 캐주얼 하면서도 시크한 이미지까지 한 영상 안에 다양한 느낌의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번 앨범 프로젝트를 통해 한층 더 짙어진 성숙미로 무장한 마마무의 사계절이 기대된다.

Track1. 겨울에서 봄으로 (Intro)

Track2. 별 바람 꽃 태양

Track3. 별이 빛나는 밤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별이 빛나는 밤’은 일렉트로 하우스 장르의 곡으로 라틴 풍의 이국적인 기타 리프로 시작하여 쉴새 없이 몰아치는 다이나믹한 곡 전개가 인상적이다.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애틋함을 자연과 시간에 빗대어 은유 적으로 표현 한 가사가 매력적이다. 또한 타이틀명과 같은 ‘별이 빛나는 밤’에가 후렴구에 계속 반복적으로 나오는 중독성 짙은 곡이다. 2번 트랙의 ‘별 바람 꽃 태양’의 이 상징들이 가사 곳곳에 녹아져 있는 것을 찾아 보는 것도 감상의 묘미가 될 것이다. 

Track4. 덤덤해지네 (Solo 화사)

Track5. Rude Boy

Track6. 봄타

Track7. 칠해줘

 

 마마무-별이 빛나는 밤 [뮤비/가사/듣기]

반응형